더 독하게 돌아왔다…'독전2' 차승원, 독보적 빌런 하드캐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차승원이 영화 '독전2'의 빌런으로 더 독하게 돌아왔다.
지난 17일 처음 공개된 '독전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 분)와 사라진 락(오승훈 분),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 분)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 분)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차승원은 '독전2'에서 탐욕에 휩싸여 '폭풍 질주'하는 빌런 '브라이언'으로 활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차승원이 영화 '독전2'의 빌런으로 더 독하게 돌아왔다.
지난 17일 처음 공개된 '독전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 분)와 사라진 락(오승훈 분),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 분)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 분)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차승원은 '독전2'에서 탐욕에 휩싸여 '폭풍 질주'하는 빌런 '브라이언'으로 활약했다. 그는 심각한 신체 능력 훼손, 빼앗긴 마약 원료, 또 다른 빌런 큰칼의 등장 등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다채로운 매력으로 무장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독전2'에서 브라이언은 기름진 머리, 덥수룩한 수염, 힘 없이 구부정한 자세로 전동 휠체어를 타고 등장해 과연 그가 어떤 활약을 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일으키는 캐릭터였다.
차승원은 1편에서 치명상을 입고 용산역에 버려지며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브라이언을 쇠약한 모습으로 표현하기 위해 몸의 움직임을 최소화했다. 행동에 제약은 있었지만, 표정과 대사만으로도 아슬아슬한 벼랑 끝에 서 있는 인간의 감정선을 극대화했다. 특히 한껏 일그러지는 표정과 욕망에 휩싸인 눈빛, 거친 숨소리와 함께 힘겹게 내뱉는 차승원의 말 한마디 한마디는 더욱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느릿느릿 하지만 오히려 더 강렬하게 뿜어져 나오는 기운, 상충하는 이 두 가지 에너지를 모두 찰떡 같이 소화해 반전 빌런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12년 전 과거 속 건강하고 여유 있는 모습과 많은 것을 잃고 독기만 남은 현재 브라이언의 극명한 대비도 하나의 작품 속 여러 모습을 완벽하게 선보이기 위한 차승원의 고민이 오롯이 담긴 대목이다.
또한 브라이언은 심복들에 의해 기적적으로 생환, 아시아 마약 비즈니스를 다시 접수하겠다는 욕심과 더불어 복수심까지 불태웠다. 이에 락, 큰칼, 원호와 적당한 대치 및 두뇌 싸움까지 벌이며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전하는 역할도 충실히 해냈다.
차승원은 그런 브라이언을 휠체어에 앉아 한정적인 움직임으로 모든 이야기를 풀어내야 했지만, 더욱 치열해진 생존 질주로 눈을 뗄 수 없는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차승원의 촘촘하고 섬세한 연기는 극강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특별출연으로 남았던 전편의 아쉬움을 달랬다.
한편 '독전2'는 공개 닷새째인 21일 현재 넷플릭스 대한민국 TOP10 영화 1위를 수성 중이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하다 얼굴 가린 커플, CCTV 다 찍혔다…가게 폐업"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 듯"
- "5초만 만져보자는데, 싫다잖아 XX"…KTX 여승무원에 폭언 쏟은 노인
- 안영미, 라디오 생방송 중 아이돌 앞에서 "씨X"…욕설 방송 사고
- '오남매 아빠' 정성호 "다산 집안, 父 형제 16남매…친척 100명"
- "예약한 기억 없다"…고깃집 40인분 '노쇼' 군청, 녹취록에도 '발뺌'
- BTS 진 "축의금, 그냥 아는 사이엔 5만원…친한 친구여도 30만원은 많다"
- "3주 일한 샐러드 가게 40대 알바생…'1분 거리' 같은 업종 차렸다" 분통
- 얼굴 가리고 무인점포 턴 여자들…"1년째 못 잡아, 폐업 준비"[CCTV 영상]
- 딕펑스 김태현♥'최현석 딸' 최연수, 결혼 전제 열애 중…띠동갑 커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