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의료진, ‘척추학’ 교과서 공동 집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근) 척추센터 조용은 의무원장과 장재원 부병원장이 '척추학(The Textbook of SPINE)'의 저자로 참여해 척추질환과 척추건강에 대한 정보를 집필했다.
척추센터 조용은 의무원장과 장재원 부병원장이 공동 집필진으로 참여한 '척추학 4판(4th Edition, The Textbook of SPINE)'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에서 2008년 제1판을 시작으로 2013년(2판), 2018년(3판) 이후 5년만에 제작된 교과서로 우리나라 척추 치료의 표준 진료 지침서라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근) 척추센터 조용은 의무원장과 장재원 부병원장이 ‘척추학(The Textbook of SPINE)’의 저자로 참여해 척추질환과 척추건강에 대한 정보를 집필했다.
척추센터 조용은 의무원장과 장재원 부병원장이 공동 집필진으로 참여한 ‘척추학 4판(4th Edition, The Textbook of SPINE)’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에서 2008년 제1판을 시작으로 2013년(2판), 2018년(3판) 이후 5년만에 제작된 교과서로 우리나라 척추 치료의 표준 진료 지침서라 할 수 있다.
‘척추학 4판’에서 조용은 의무원장은 ‘척추 및 척수의 해부학’ 섹션에서 5번째 챕터인 ‘척추 및 척수의 혈관’에 대해, 장재원 부병원장은 ‘최소침습수술’ 섹션의 89번째 챕터인 ‘추간판 내 치료법’에 대해 집필했다. 교과서에는 연구와 임상경험을 기반으로 척추질환의 원인과 병리, 치료 및 예후에 대한 최신정보를 담았다. 그리고 시각적으로 설명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일러스트와 실제CT, 엑스레이, MRI 사진을 수록해 독자들로 하여금 정확한 이해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조용은 의무원장은 “미디어의 발달로 온갖 건강 정보들이 넘쳐나면서 ‘믿음’을 주기 보다는 ‘의심’을 하게 하는 정보들이 많다”며 “이에 의료진으로써 국민 건강에 책임감을 갖고 임상과 연구를 통해 확인된 정확한 최신 정보와 기술을 저술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의료진은 올해 6월 출간된 대한외상학회의 ‘외상의학 2판’, 7월 출간된 영문교과서인 ‘최소침습척추수술의 핵심기술’과 ‘경추 및 흉추 척추내시경수술의 최신 수술기법’ 등에 공동 저자로 참여해 척추 분야의 건강과 치료방법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는 등 척추 분야 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킹산직 300명 뽑는다..‘10만명 지원 대란설 등장하나’
- ‘신림 너클 살인’ 최윤종 母 “너무 죄송, 돈 문제는 좀‥”
- “나만 바람핀 줄 알았는데, 남편도 외도 중”…유책배우자는 누구
- `불법 촬영 의혹` 황의조 공방…"합의한 것" vs "동의한 적 없다"
- 모발 검사 음성…지드래곤 마약 수사 난항에 경찰은 '남탓'
- “테이저 맞고도 걸어 다녀”…동국대 근처 ‘나체 활보’한 30대男
- '나솔' 16기 옥순 "父 80년도에 100억 벌어…엘리트 남편과 두달만 이혼"
- 모자 탑승 경차, 도로 정비 트럭 들이받아…고3 아들 사망
- 압구정 아파트 50분간 정전…승강기 갇힌 주민 4명 구조
- “생활고 때문에” 딸 살해 父…‘징역 13년’에 그쳤다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