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K-디지털플랫폼 확산 시동…유관기관 협력 체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안동대학교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이 최근 열린 '안동시 ICT기업 및 K-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안동상공회의소 간에 K-디지털플랫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안동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문화 콘텐츠의 디지털화 및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 안동대학교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이 최근 열린 ‘안동시 ICT기업 및 K-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안동상공회의소 간에 K-디지털플랫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안동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문화 콘텐츠의 디지털화 및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기관들은 △상호 간의 전문적인 역량 강화 및 디지털 교육 관련 활동 지원 △디지털 미디어 기술, 콘텐츠 및 교육의 연구·개발 상호협력 △디지털 및 AI 교육 관련 세미나, 컨퍼런스, 워크숍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를 통한 디지털 미디어 커뮤니티 형성.확대 등 디지털 플랫폼 확산에 대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는 안동시, 안동시의회, 대학을 비롯해 관내 50여 개 기업 및 유관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는 주제 강연 및 열띤 토론과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산업의 ICT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대 김현기 K-디지털 플랫폼사업단장은 “디지털 신기술의 도입과 적용을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안동시가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남이공대 공학계열, 삼성, 포스코, LG 등 대기업·중견그룹에 852명 취업
- 경일대 스포츠재활의학과, 보행자의날 재능기부
-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이랜드43주년 감사 제 2탄 스페셜행사 진행
- 영진전문대, 즐기면서 배우는 런닝 페스티벌 '성료'
- 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 학생팀, 2023년도 패션상품기획콘테스트 브랜드상 수상
- 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 지역과 함께하는 유튜브 콘테스트 시행
- LX 대경본부-경북도, 인구-산업 통합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 개최
- 영주 영광여중, 해외문화체험성료…대만 광정시민중학교방문 국제교류 결실
- 상주쌀, 서울서 시민 입맛 공략…우수성 인정받아
- 영주시 진입로에 랜드마크가 될 관문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