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디지털교과서 AI 기술 공급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업체 아이스크림에듀가 관계사 아이스크림미디어에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을 위해 핵심 AI기술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시공테크 그룹 계열사이자 디지털교과서 발행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와 'AI 수학 디지털교과서 학습분석에 기반한 코스웨어, 대시보드, 챗봇 서비스 및 시스템 개발'을 공동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교육업체 아이스크림에듀가 관계사 아이스크림미디어에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을 위해 핵심 AI기술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AI 디지털 교과서는 개별 학생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안하고 학생 수업 수행을 분석하며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교과서다.
이번 계약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에게 학습데이터 분석 및 제공하기 위한 대시보드 △수학 코스웨어 △최적의 학습 경로와 콘텐츠 추천 및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교사를 위한 맞춤형 학습 설계 및 처방, 데이터 기반 학습 관리 등을 개발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 AI기술 공급을 시작으로 기술 연계 사업을 확장하고 국어와 사회, 과학 AI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한 기술도 갖춰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
노희준 (gurazip@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발 검사 음성…지드래곤 마약 수사 난항에 경찰은 '남탓'
- ‘신림 너클 살인’ 최윤종 母 “너무 죄송, 돈 문제는 좀‥”
- “나만 바람핀 줄 알았는데, 남편도 외도 중”…유책배우자는 누구
- "합의된 영상? 거짓말"...황의조 불법촬영 혐의 피해자 입장 밝혀
- “테이저 맞고도 걸어 다녀”…동국대 근처 ‘나체 활보’한 30대男
- 서울지하철 재차 멈추나…노사 오늘 막판 합의 시도
- 블랙핑크 리사, 태그호이어 CEO와 전용기 데이트
- 모자 탑승 경차, 도로 정비 트럭 들이받아…고3 아들 사망
- 압구정 아파트 50분간 정전…승강기 갇힌 주민 4명 구조
- “생활고 때문에” 딸 살해 父…‘징역 13년’에 그쳤다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