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R&A 글로벌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영국 R&A와 함께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골프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에 앞장서온 골프존은 R&A에서 발간한 'Golf and Health 2016~2020' 보고서에 소개된 골프의 스윙과 걷기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참고하여 이번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골프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에 앞장서온 골프존은 R&A에서 발간한 ‘Golf and Health 2016~2020’ 보고서에 소개된 골프의 스윙과 걷기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참고하여 이번 캠페인을 추진한다. 골프존은 캠페인 전개를 통해 골프가 신체 건강 및 사회복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전파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R&A는 1860년 창설된 디오픈을 주관하고 전 세계 골프 규칙을 제정 및 해석하는 영국의 골프단체다. 지난 2016년부터 골프의 건강상 이로움을 알리며 골프의 이미지 개선, 정부 기관과 공중 보건기관의 골프에 대한 지지를 강화하는 노력하고 있다.
R&A가 연구를 통해 발표한 골프의 건강상 이점으로는 ‘골퍼는 비골퍼보다 수명기간이 평균 약 5년 더 길다’, ‘골프는 신체활동으로서 당뇨병, 심장마비, 뇌졸중, 우울증 및 치매를 포함한 40여 가지 주요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골프는 정신 건강에 중요한 보호 요소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골프는 일종의 사회적 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의료비용을 절감하고 의료시스템의 가치를 지닌다’ 등이 있다.
앞서 지난 11월 14일 발행된 R&A 매거진에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문화와 다양한 서비스 및 컨텐츠에 대한 소식이 소개됐으며, 골프존은 오는 27일부터 국내 골프존 매장 로딩창 광고 및 스크린골프존 CATV를 통해 해당 캠페인 영상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강수 골프존 대표이사는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 기업으로서 권위 있는 R&A와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골프산업 발전은 물론, 골프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전 세계 대중들에게 골프의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고 건강한 골프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발 검사 음성…지드래곤 마약 수사 난항에 경찰은 '남탓'
- ‘신림 너클 살인’ 최윤종 母 “너무 죄송, 돈 문제는 좀‥”
- “나만 바람핀 줄 알았는데, 남편도 외도 중”…유책배우자는 누구
- "합의된 영상? 거짓말"...황의조 불법촬영 혐의 피해자 입장 밝혀
- “테이저 맞고도 걸어 다녀”…동국대 근처 ‘나체 활보’한 30대男
- 서울지하철 재차 멈추나…노사 오늘 막판 합의 시도
- 블랙핑크 리사, 태그호이어 CEO와 전용기 데이트
- 모자 탑승 경차, 도로 정비 트럭 들이받아…고3 아들 사망
- 압구정 아파트 50분간 정전…승강기 갇힌 주민 4명 구조
- “생활고 때문에” 딸 살해 父…‘징역 13년’에 그쳤다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