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욱, KBS1 ‘다큐 온’서 종로 가이드 완벽 변신
하경헌 기자 2023. 11. 21. 08:35
배우 주상욱이 KBS1 시사 교양 프로그램 ‘다큐 온(ON)’을 통해 서울 종로구의 가이드로 완벽 변신했다.
주상욱은 최근 KBS1 ‘다큐 온’에 출연해 능숙한 진행솜씨를 발휘했다. ‘다큐 온’은 시대가 요구하는 모든(온) 이야기를, 갓 지은 밥처럼 따뜻하고 영양이 풍부하게 만들어(溫), 시청자들이 필요로 하는 바로 그 시점에(ON)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상욱은 지난 11일 방송된 ‘도시의 기억-1부 계획된 미래’ 편에 출연해 서울 경복궁과 광화문 등 종로구 곳곳을 돌아다니며 조선시대 도읍 한양의 모습을 되짚었다. 주상욱은 안정적인 목소리로 광화문대로 조선 축선의 비밀, 과거 한양의 도시 건설 배경을 소개하는 시간 내내 흡인력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18일 방송된 2편 ‘운종가의 기적’에서는 한복을 입고 종로 일대를 누볐다. 그는 또 서예 체험, 고종이 즐기던 커피를 맛보는 등 다양한 경험과 솔직한 리액션으로 자칫 따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환기했다.
주상욱은 지난해 KBS1 추석특집 다큐멘터리 4부작 ‘한식연대기’에 프리젠터로 참여해 심층적인 정보와 입담을 전하기도 했다.
주상욱은 이 프로그램의 3편 출연도 앞두고 있다. 주상욱이 출연한 ‘다큐 온’의 ‘도시의 기억-3부 종로 모던 타임즈’는 오는 25일 오후 10시35분 KBS1에서 방송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스경X이슈] 이혼 후 ‘폭로→삭제’ 율희·지연·황정음, ‘여돌’ 출신도 참지 않아!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최현석, 백종원은 극찬···안성재는 디스 왜? (라스)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마약 181회 투약’ 유아인, 선처 호소 “징역 1년 지나치게 무거워”
- [스경X이슈] 이홍기→전종서, 대중 반감 사는 마이웨이 ‘의리’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
- ‘정년이’를 ‘젖년이’로···막가는 SN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