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친 스트레이 키즈, ‘樂-STAR’로 빌보드200 4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쯤 되면 '빌보드의 아들들'이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새 음반 '락-스타'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이 차트가 주관하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케이(K)팝 앨범'을 수상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빌보드200' 1위 직행은 특히 이 차트에 진입한 앨범 모두 정상에 오른 '케이팝 초유의 사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워즈 ‘톱 케이팝 앨범’ 수상도
BTS 잇는 케이팝 음반 제왕 면모
스트레이 키즈의 ‘빌보드200’ 1위 직행은 특히 이 차트에 진입한 앨범 모두 정상에 오른 ‘케이팝 초유의 사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발매한 ‘樂-STAR’(락-스타)에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오디너리’(ODDINARY)와 ‘맥시던트’(MAXIDENT),지난 6월 ‘파이브 스타’(★★★★★)까지 빌보드200 1위 음반 숫자를 ‘4연속’으로 늘렸다.
스트레이 키즈의 놀라운 성과는 글로벌 팝으로 범위를 넓혀도 극히 이례적인 경우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수성’이라 표현 가능한 4연속 ‘빌보드200’ 1위 랭크는 팝스타 앨리샤 키스와 영국 출신 보이 밴드 원 디렉션이 전부였다.
빌보드 진기록 수립과 아울러 스트레이 키즈는 한국시간으로 20일 미국 LA에서 열린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도 방탄소년단의 뒤를 잇는 케이팝 음반 제왕으로서 면모를 드러냈다. ‘톱 케이(K)팝 앨범’ 수상이 그 예로, 이를 선포 하듯 스트레이 키즈는 케이팝 남성 아이돌로선 2번째 주요 출연 가수로 시상식 메인 무대를 장식하기도 했다.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선 한편, 톱 글로벌 케이팝 송 부문에 방탄소년단 정국, 톱 케이팝 아티스트에 뉴진스, 톱 케이팝 투어 부문에 ‘본 핑크’의 주인공 블랙핑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아 화제를 모았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윤서, 태국서 과감한 일탈…몽환적 눈빛+뒤태 노출 [DA★]
- ‘컴백 D-2’ 박봄, 화려한 비주얼+깊어진 분위기
- 김학래♥임미숙 “7년째 각방 생활…최근 합방 시도” (4인용식탁)
- 이혜정 “별 희한한 프로그램, 별꼴 다 보겠네” (고딩엄빠4)
- 지드래곤, 모발 정밀감정 결과 ‘음성’…손발톱 결과는 아직
- 클라라, AIFF아시아 국제 영화제 최고여배우상 수상
- ♥김종국의 숨겨진 아내, 이번엔 LA 목격담까지 (짠남자)
- 김민희, 10년 만의 이혼 소식…혼자 키운 딸 고백 (같이 삽시다)
- ‘8년 열애’ 이진욱♥신혜선, 결혼한다…행복한 입맞춤 (해리에게)[TV종합]
- 조혜정, 다이어트 후 깡마른 어깨+각선미 ‘몰라 보겠어’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