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62회 도민체전 '성공기원 한마음 결의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시는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기원 한마음 결의대회(조직위원회 발대식)'를 개최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제50회 경북도민체전 이후 12년 만에 개최되는 뜻깊은 행사로 성공적인 개최와 260만 경북도민의 화합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구미시는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기원 한마음 결의대회(조직위원회 발대식)'를 개최했다.
조직위원회는 구미시장을 위원장으로,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관계기관, 체육‧사회단체장 등 300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민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교통‧안전‧자원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도민체전 성공개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시립무용단(육고무)과 태권도 시범단(태권무)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준비상황 보고, 조직위원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성공기원 퍼포먼스는 구호 제창과 바람개비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바람개비 퍼포먼스는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경북도민체전 우승기원’, ‘글로벌 스포츠 도시 도약’이라는 세 개의 바람을 담아 구미시 스포츠의 위상과 저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제50회 경북도민체전 이후 12년 만에 개최되는 뜻깊은 행사로 성공적인 개최와 260만 경북도민의 화합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내년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30개 종목에 22개 시‧군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
- '여친 살해 의대생'에 '사형' 구형돼…"사형수로 평생 참회해야"
- [컨콜 종합] LGU+ "2025년 AI로 올해 이상 매출 성장"
- "담배도 안 피는데 폐암 말기"…비흡연자가 시한부 판정받은 이유는?
- 여야, 예결위 종합질의 이튿날도 '尹 담화' 격돌
- 동국제강, 아주스틸 인수...지분 59.7% 확보
- 대통령 지지율 '17%'…개혁신당 "심정지 직전 상황"
- 한동훈 "대통령이 조건 없이 수용"…특별감찰관 속도 이유는
- [부음] 박영준(대한금융신문 부장)씨 외조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