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결국 수술대에 올랐다... 가비, 전방 십자 인대 파열+외부 반월판 연골 부상→최악의 상황 발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국 가비가 쓰러졌다.
바르셀로나는 20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메디컬 테스트 결과 오른쪽 무릎의 전방 십자 인대가 완전 파열, 외부 반월상 연골 부상을 입었다"라고 공식화했다.
결국 가비는 오늘 아침 실시한 검사 결과 오른쪽 무릎 전방 십자 인대가 완전히 파열되고 외부 반월판과 관련된 부상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결국 가비가 쓰러졌다.
바르셀로나는 20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메디컬 테스트 결과 오른쪽 무릎의 전방 십자 인대가 완전 파열, 외부 반월상 연골 부상을 입었다”라고 공식화했다.
스페인은 20일(한국 시간) 스페인 바야돌리드의 에스타디오 호세 소리야에서 열린 2024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예선 A조 조지아전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지만 가비가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
가비는 중앙 미드필더지만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공격적인 성향을 띄는 선수다. 라 마시아 출신 다운 뛰어난 테크닉과 탁월한 축구 지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볼키핑과 전진 드리블로 상대의 압박을 파훼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윙어로도 손색이 없는 빠른 기동력과 매 경기 11~13km 정도를 찍을 정도로 엄청난 활동량을 기반으로 상대에게 끊임없이 압박을 가하며 이에 더해 매우 공격적인 퍼스트 터치를 가져가며 동적인 플레이를 구사한다.
2021년 17살의 나이에 프로로 데뷔한 그는 바로 주전으로 뛰면서 리그 34회 출전(28회 선발)에 시즌 총 3158분을 소화하며 지난 시즌의 페드리 못지않게 혹사당했다. 대체 불가능한 실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뺄 수 없었다.
지난 시즌에도 핵심 역할을 한 가비는 사비의 상징적인 번호인 6번을 물려받았고 2022 발롱도르에서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자말 무시알라, 주드 벨링엄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U-21 발롱도르인 레몽 코파 트로피를 수상했다. 또한 골든보이까지 수상하며 자신이 왜 최고 유망주인지 보여줬다.
이번 시즌, 가비는 바르사에서 15경기에 걸쳐 1172분을 뛰며 이미 혹사를 당하고 있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했던 상황에서 심각한 부상이 터졌다. 주변에 상대 선수가 없는 상황에서 가비는 어색하게 무릎을 꿇고 착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비는 26분 만에 곧 교체되었고 퇴장하는 순간 눈물을 흘렸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이 이미 A조에서 예선 통과를 확정 지은 상황에서 왜 자신들의 선수가 마지막 경기에 출전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분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가비는 오늘 아침 실시한 검사 결과 오른쪽 무릎 전방 십자 인대가 완전히 파열되고 외부 반월판과 관련된 부상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그는 수술을 받을 것이다. 수술이 끝나면 새로운 의료 진술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 = 골닷컴,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 바이블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떻게 이런 일이… 도르트문트 소속 유스 선수, 경기 중 부상으로 사망
- ‘손흥민과 영혼의 파트너 케인이 나란히’ 콘테의 역대 베스트 11 선정 ‘vs과르디올라-안첼로
- ''무리뉴 감독은 원래 지고 나서 말이 많아, 재밌는 사람이야''... 페드로, '수영선수' 발언에 응수
- 'Here We Go' 로마노피셜 ''토트넘, 이탈리아 유망주 DF 비밀리 영입 추진! 미친 이적료 요구해 무산''
- ‘토트넘 이적 원하는 이유 알겠네! 스승님 살려주세요!’ 돈 보고 갔다가 ‘커리어 망할 위기’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