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장단콩축제' 24일부터 사흘간 파주임진각광장서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대표 콩 품종인 '파주 장단콩'을 주제로 한 축제가 오는 24일 열린다.
경기 파주시는 24일부터 사흘 간 임진각광장에서 '제27회 파주장단콩축제'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파주장단콩전시관과 장단콩요리경연대회, 파주시민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가공음식 먹거리마당과 파주시새마을회, 한우협회 등 주민참여형 전문음식점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한국 대표 콩 품종인 ‘파주 장단콩’을 주제로 한 축제가 오는 24일 열린다.
경기 파주시는 24일부터 사흘 간 임진각광장에서 ‘제27회 파주장단콩축제’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파주장단콩전시관과 장단콩요리경연대회, 파주시민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가공음식 먹거리마당과 파주시새마을회, 한우협회 등 주민참여형 전문음식점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또 꼬마메주만들기 체험, 콩 타작 체험행사 등 체험행사와 파주장단콩을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장과 가공품 판매장, 시골 장터 분위기를 재현한 재래장터도 마련했다.
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문산역과 임진각 행사장까지 순환버스를 수시로 운행하고 읍·면·동 부녀회가 직접 향토음식점을 운영해 음식 가격을 누리집 및 현수막에 사전공지하는 등 바가지요금 근절에 동참한다.
김경일 시장은 “장단콩 등 파주 농특산물 뿐만아니라 가공품과 다양한 체험관, 전시 및 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 만큼 방문객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전 29% 할인' LG에 맞불 놓은 삼성…"30% 할인"
- 깜빡이 없이 튀어나와놓곤, 38년생 운전자 “너도 책임있어” [영상]
- 도로에서 비상등 켜고 ‘댄스’ 삼매경...알고보니 마약 [영상]
- 女화장실서 불법촬영...간호사들이 가둬두고 신고→체포
- 돌 던져 노인 숨지게 한 초등학생 측 가족 사과…내사 종결 예정
- 공중 폭발했는데 "축하합니다"…박수 쏟아진 스페이스X, 왜?
- 유열, 몰라보게 야윈 근황… "6년간 폐섬유증 앓아"
- 1분30초前 울린 수능 종료벨·정전 사태…어떻게 처리되나요?[궁즉답]
- 내년부터 근로자 사망하면 사업주 처벌…전문건설사들 "막막하다"
- 10∼20대 드라이브 도중 차량 뒤집혀...여학생 2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