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입문 초읽기?···한동훈 테마주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 시나리오가 정치권에서 구체화하자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덩달아 급등세를 보였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상장업체인 부방(014470)은 이날 27.03% 치솟으며 3830원에 장을 마감했다.
조 씨 덕분에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된 부방은 이날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부방 외에도 한 장관과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회사들은 대부분 급등세를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외이사가 韓과 서울법대 동문
17일 대구 방문 기점 출마설 '솔솔'
韓 “드릴 말씀 없다···할 일 열심히”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 시나리오가 정치권에서 구체화하자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덩달아 급등세를 보였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상장업체인 부방(014470)은 이날 27.03% 치솟으며 3830원에 장을 마감했다. 부방은 전기밥솥을 비롯한 생활가전을 제조·유통하는 회사로 올 3분기 누적 영업손실 약 17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실적상으로는 주가 상승 재료가 없는 셈이다.
증권업계는 부방의 주가 급등 이유로 부방의 사외이사인 조상중 씨를 지목하고 있다. 조 씨는 한 장관과 서울대·미국 컬럼비아대 로스쿨 동문으로 알려졌다. 조 씨 덕분에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된 부방은 이날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부방 외에도 한 장관과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회사들은 대부분 급등세를 나타냈다.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전문 디티앤씨알오(383930)도 장중 상한가를 찍은 뒤 전 거래일 대비 14.55% 오른 6690원에 거래를 마쳤다. 디티앤씨알오는 16일부터 3거래일 연속 주가가 급등했는데 15일 종가(3670원)와 비교하면 82.2%나 폭등했다. 디티앤씨알오의 사외이사인 이성규 씨 역시 한 장관의 대학·로스쿨 동문으로 알려졌다.
극동유화(014530)(12.56%)와 나우IB(293580)(10.57%), 핑거(163730)(+9.21%) 등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된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주가 오름세를 보였다. 모두 회사 주요관계자가 한 장관과 동문이거나 한 장관과 같은 청주 한씨다. 한 장관의 본격적인 정치 입문설은 17일 대구 방문 이후 확산됐다. 주말 사이 한 장관의 총선 출마를 점치는 다양한 언론 보도가 나왔고, 국민의힘 역시 한 장관의 출마가 “좋은 일”이라며 노골적인 러브콜을 보내는 상황이다.
한편 한 장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총선 출마론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며 “제가 할 일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답했다.
김남균 기자 sout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전2' 영화관 개봉 안 한 게 아니라 못 한 거였나?…추가요금까지 냈는데…넷플릭스 영화의 '배
- ''19금' 해외연수 갔냐?'…유흥주점女들과 숙소 향한 축협 조합원들
- '슈주' 규현, 30대 여성 흉기 난동에 부상…'뮤지컬 분장실 침입'
- 한국은 전기요금 폭탄 맞는데…'이 곳'은 전기요금이 '무료' [연승기자의 인도 탐구생활](1)
- '엄마, 강아지는 어떻게 만들어?' 펫숍의 끔찍한 진실
- '김구라는 비공개'…그런데 MZ는 자기 정보에는 '이것' 넣는다
- '소고기 실컷 먹게 해줄게'…엄마·아빠들 '특가' 소식에 새벽부터 줄 서겠네
- '이제 씻기도 빨래하기도 겁난다'…샴푸·비누 가격이 왜 이래?
- 1964년생·SKY·서울경기 출신이 가장 많다
- 中알리 직구 폭증…한진, 항공 물류 캐파 2배 늘린다 [biz-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