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해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선도하고 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 확대,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산)=박정규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해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선도하고 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 확대,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안산시는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을 위한 정책수립 및 시행, 홍보·교육을 통한 에너지효율 혁신 및 에너지 절약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에너지 효율향상 분야’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안산시는 204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사용 비율 50%, 에너지 소비 절감율 20%를 목표로 ▷경기도 최대 신재생에너지 보급 ▷신재생에너지 산업특구 지정 ▷전국 최초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시설의 설치 ▷수소에너지 시범도시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 등 에너지 전환 및 효율 향상과 절약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범열 환경교통국장은 “정부 에너지효율향상 분야에서 안산시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책 추진을 통해 선도적인 에너지자립 도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주' 규현, 뮤지컬 공연장서 흉기 난동에 부상
- 나폴레옹이 120개나 소장한 '이 모자'…27억에 팔려
- 김연아 남편 고우림, 결혼 1년 만에 입대…육군 군악대 복무
- 부산역 女화장실 들어가 아무나 잡고 폭행한 50대男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결혼 1년만 임신 "아기천사 고마워"
- “한국만 호구냐?” 애플 지독한 홀대에도…아이폰 ‘열광’ 이 정도일 줄이야
- 장난치던 4살 아들이 얼굴 때리자…머리카락 빠지도록 학대
- 25%→1% 실화냐…“삼성은 끝났다” 애국 소비 중국의 ‘독기’
- 음주측정 거부 후 순찰차 들이받고 달아난 50대女…주차된 차량 3대도 충돌
- “범죄도시2 찍겠네” 백신 광고에서 다시 만난 손석구·마동석…누가 이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