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녹산병원, 강한욱 부장 등 우수논문 공모전 임상분야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I그룹은 자사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녹산병원 강한욱 소아청소년과 부장과 양재만 물리치료사가 '2023년도 대한고유수용성신경근촉진법학회 학술대회'에서 임상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갑을녹산병원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된 논문은 지난 3년여간 본 병원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한 척추측만증으로 의심되는 대상자들에 대한 치료적 결과들을 기반으로 했다"며 "고유수용성감각기관들을 자극할 수 있는 도수치료법들을 적용한 결과 상당한 치료적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임상적으로 입증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KBI그룹은 자사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녹산병원 강한욱 소아청소년과 부장과 양재만 물리치료사가 ‘2023년도 대한고유수용성신경근촉진법학회 학술대회’에서 임상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인천 연수구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약학대 소강당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이들은 공동연구한 ‘고유수용성감각기관들을 자극하는 운동법들이 소아 측만 각도변화에 미치는 효과’를 발표했다. 이번 논문에 소아청소년과 내원 환자들의 추적 조사와 연구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담아 대상을 받았다.
논문에 따르면 성장기 소아 청소년들의 올바르지 못하고 구부정한 자세들이 소아척추측만증과 같은 특발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향후 성인이 되면 근골격계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다. 예방하려면 소아척추측만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갑을녹산병원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된 논문은 지난 3년여간 본 병원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한 척추측만증으로 의심되는 대상자들에 대한 치료적 결과들을 기반으로 했다”며 “고유수용성감각기관들을 자극할 수 있는 도수치료법들을 적용한 결과 상당한 치료적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임상적으로 입증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갑을녹산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으로 지정받고 △인공신장센터 △CRE·VRE격리병동 △관절·척추클리닉 △두통·어지럼증클리닉 △소아성장클리닉 △소화기내시경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전 29% 할인' LG에 맞불 놓은 삼성…"30% 할인"
- 초등생이 던진 돌에 70대 사망…누구한테 책임 묻나요?[궁즉답]
- 女화장실서 불법촬영...간호사들이 가둬두고 신고→체포
- 돌 던져 노인 숨지게 한 초등학생 측 가족 사과…내사 종결 예정
- “제가 보이스피싱을 당해서”...1억 4000만원 가로챈, 알고보니 사기꾼
- 대낮 제주도서 중국인 집단폭행…카지노 도박자금 문제
- “어째 너무 작더라”…틱톡서 난리난 ‘배달 피자 빼먹기’ [영상]
- 밀레이式 '법정통화 달러' 도입, 아르헨 경제 영향은
- 10∼20대 드라이브 도중 차량 뒤집혀...여학생 2명 사망
- "75야드만 친다고 생각한게 샷이글" 4년 우승없던 양희영, LPGA 최종전서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