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전방 공격수 변신→해트트릭 성공'…손흥민, 올 시즌 EPL 최고의 활약 TOP10 선정

김종국 기자 2023. 11. 20.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의 번리전 해트트릭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활약 중 하나로 선정됐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20일(한국시간)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10명을 선정해 소개했다. 손흥민은 지난 9월 열린 번리와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에서 토트넘의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하며 해트트릭을 기록한 가운데 손흥민의 번리전 해트트릭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활약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번리전을 시작으로 토트넘의 최전방 공격수로 본격적으로 활약했다. 손흥민은 번리전에서 전반 16분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을 침투해 골키퍼 트래포드의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로빙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 이후 후반 18분에는 솔로몬의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며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기록했다. 이후 손흥민은 후반 21분 상대 수비 뒷공간을 침투해 왼발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했고 토트넘의 5-2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번리전을 통해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통산 4번째 해트트릭에 성공한 가운데 영국 토크스포츠는 손흥민의 번리전 활약을 올 시즌 최고의 활약 중 하나로 언급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8골을 터트리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의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며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골감각을 과시하고 있다. 토트넘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8승2무2패(승점 26점)의 성적으로 리그 4위를 기록 중인 가운데 A매치 휴식기 이후 오는 26일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한편 토크스포츠는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활약으로 본머스전에서 4어시스트를 기록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의 도쿠의 활약과 브라이튼 호브&알비온전에서 4골을 몰아 넣은 아스톤 빌라 공격수 왓킨스의 활약을 선정했다. 또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해트트트릭을 기록한 브라이튼 호브&알비온의 공격수 퍼거슨과 풀럼을 상대로 해트트릭에 성공한 홀란드의 활약 등도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활약 TOP10에 선정됐다.

[토트넘의 손흥민.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