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웨이보 꺾고 롤드컵 통산 4회 우승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이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LCK) 대표 T1은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에서 중국(LPL) 대표 웨이보 게이밍(WBG)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꺾고 소환사의 컵을 들어 올렸다.
이로써 T1은 2013년, 2015년, 2016년에 이어 통산 네 번째 우승을 거두며 전 세계 롤드컵 역사를 새로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진아 오동현 기자 = T1이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LCK) 대표 T1은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에서 중국(LPL) 대표 웨이보 게이밍(WBG)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꺾고 소환사의 컵을 들어 올렸다.
이로써 T1은 2013년, 2015년, 2016년에 이어 통산 네 번째 우승을 거두며 전 세계 롤드컵 역사를 새로 썼다. 롤드컵 MVP는 '제우스' 최우제의 몫이었다.
T1은 서울 광화문을 가득 메운 거리 응원과 고척돔을 가득 채운 관중들의 기운을 얻어 7년 만에 우승의 기쁨을 다시 맛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bluesoda@newsis.com,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