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모든 전입세대에 '마포사용설명서'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마포구민은 앞으로 마포구에 대한 모든 생활 정보와 공공서비스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올해 최초로 마포구의 공공서비스와 주요 시설 현황, 문화 예술 행사 등 모든 생활밀착형 정보를 총망라하는 '마포사용설명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마포를 제대로 알고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민을 위한 안내서가 필요하다'는 구청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마포사용설명서'는 기존에 부서나 기관별로 나누어 제작·배포됐던 안내 책자의 필수 정보가 하나로 통합돼 빠짐없이 수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마포사용설명서'는 마포구민의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4개의 파트와 부록으로 나누어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자치구 최초, 링크 연계 시스템 이용해 PC, 모바일 사용 OK …언제 어디서나 활용
- 박강수 마포구청장 “ 마포 공공서비스 제대로 알고 누리는 것, 구민의 당연한 권리”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서울 마포구민은 앞으로 마포구에 대한 모든 생활 정보와 공공서비스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올해 최초로 마포구의 공공서비스와 주요 시설 현황, 문화 예술 행사 등 모든 생활밀착형 정보를 총망라하는 '마포사용설명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마포를 제대로 알고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민을 위한 안내서가 필요하다'는 구청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마포사용설명서'는 기존에 부서나 기관별로 나누어 제작·배포됐던 안내 책자의 필수 정보가 하나로 통합돼 빠짐없이 수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마포사용설명서'는 마포구민의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4개의 파트와 부록으로 나누어 구성돼 있다.
첫 번째는 마포구로 처음 이사 온 구민에게 가장 요긴한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 각종 민원 신청정보, 분야별 전문 상담 등 일상생활에 가장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두 번째 파트에는 연령별·유형별 맞춤 정보를 수록했다. 출산 준비 부부에서 영유아, 청소년, 노인 등 대상자별 다양한 복지혜택과 일자리, 경제, 반려동물, 교통, 안전, 환경 분야에 대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자세히 소개한다.
세 번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 자치구로서의 특색을 담아 홍대 레드로드, 난지 테마관광 숲길 등 마포구에서 꼭 가봐야 할 마포 주요 관광지와 공원, 문화, 축제 등의 내용을 수록했다.
네 번째는 생활체육시설, 도서관, 스터디카페, 각종 복지시설, 학교, 보건의료시설 등 마포 주요 편익 시설의 위치, 전화번호, 시설별 운영내용까지 한 번에 담아 편리성을 높였다.
마지막 부록에는 16개 동별로 생활 기반시설을 지도 형태로 제작해 수록하고, 면적과 인구, 지명의 유래 등을 함께 실어 내가 사는 마을에 대해 더 잘 알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구는 '마포사용설명서' 수록 내용을 마포구청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에도 게재했다. 보고 싶은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링크돼 누구나 쉽게 이용·열람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활용 가능하다.
마포구는 '마포사용설명서'를 지역 내 공공기관 뿐 아니라 마포구로 이사 온 전 세대(※동주민센터 내방 전입신고자에 한함)에 배부하여 구민이 빠르게 마포구에 정착하고 구의 다양한 공공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구상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에 추진하는 좋은 사업과 편리한 서비스가 많은데 이것을 몰라서 이용 못 하시는 구민은 없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마포사용설명서'를 만들게 됐다"고 배경을 밝히며 "마포사용설명서를 통해 37만 마포구민 모두가 마포구의 생활 정보를 잘 알고, 공공서비스를 마음껏 누려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을 럭셔리 인바운드 관광 목적지로 알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EPL 황희찬, K-푸드와 함께 한국관광 매력 알린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부산관광, 대만여행객에게 핫하네!...18만명 이상 방문, 코로나 이전 比 91% 회복 - 투어코리아 - No.
- 늦가을 낭만 만끽, ‘시흥 종주길’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 "지능형 CCTV 조속히 확충해야"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비건여행 한국으로 오세요!..문체부-관광공사, '한국 비건 친화 관광 목적지'로 홍보! - 투어코리
- 여수~거문 항로 예비 여객선 거문도사랑호 ‘반짝 운항’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여수시, 한국여행사협회 회원사 초청 팸투어 개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연말, 서울에서 데이트할래?..비짓서울 TV, 퍼엉 작가와 '서울 윈터 홀리데이' 캠페인 공개 - 투어
- “캠핑 장소 아닙니다!!”...사천시 늑도항, 캠핑족과 낚시객에 ‘몸살’ - 투어코리아 - No.1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