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 소진, 헬로비너스 윤조…아이돌 출신 ‘면사포 러시’[스경X초점]

하경헌 기자 2023. 11. 19. 17: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결혼식을 올린 헬로비너스 출신 윤조(오른쪽)과 배우 김동호의 웨딩 사진. 사진 김동호 SNS 캡쳐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2010년대를 주름잡았던 아이돌 출신 가수들이 배우들과 나란히 결혼식을 올렸다. 둘의 결혼식에는 전 멤버들을 비롯한 하객들이 자리해 이들의 첫 출발을 따뜻하게 축하했다.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 윤조는 배우 김동호와 19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양가 친척과 지인들만이 참석한 상태로 비공개로 열렸다.

이날 윤조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벌써 오늘로 다가온 결혼식. 진짜 갑니다! 축복해주신 많은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라며 인사했다. 두 사람의 결혼식 사회와 축가는 동료 뮤지컬 배우들이 맡았다.

앞서 남편인 김동호의 소속사는 지난 9월 공식 임장을 통해 “두 사람이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해 오랜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고 결혼소식을 전했다.

윤조는 2012년 헬로비너스로 데뷔했다. 2020년 11월에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10주년 기념 공연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김동호 역시 2005년 뮤지컬로 데뷔해 각종 무대에서 관객을 만나고 있다.

지난 18일 결혼식을 올린 걸그룹 걸스데이 멤버 소진(왼쪽에서 세 번째)과 함께 멤버 유라(왼쪽부터), 혜리, 민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혜리 SNS 캡쳐



하루 전인 지난 18일에는 걸스데이의 소진이 결혼식을 올렸다. 배우자는 배우 이동하였다.

두 사람 역시 이날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 특히 걸스데이의 멤버 혜리와 민아, 유라가 총출동해 소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특히 혜리는 소진과 이동하를 위해 결혼식장에서 축사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혜리는 “나의 햇살 같은 소진 언니. 오늘 세상 모든 사람들이 두 분의 결혼을 축하하고 있다는 걸 기억해주세요”라고 전해 감동을 안겼다.

두 사람은 지난달 결혼 소식을 알렸다. 둘은 2021년 방송된 ENA의 드라마 ‘괴기맨숀:디 오리지널’에 함께 출연한 인연으로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들 외에도 걸그룹 출신 연예인들이 결혼을 앞둬 기대를 높였다. 라붐의 해인은 오는 26일 경기도 모처에서 비연예인 예비신랑과의 결혼식을 예고했다. 또한 구구단의 미나는 엠블랙 출신 천둥과 약 4년 여의 열애 끝네 내년 결혼식을 예고했다. 두 사람은 지난 7월 방송된 KBS2 ‘세컨하우스 2’에서 열애와 결혼 소식을 함께 전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