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화재단, ‘지역작가 초대전-김형관展 바로 지금 여기: 은평’ 개최
손봉석 기자 2023. 11. 19. 14:42
(재)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 주최·주관으로 김형관전 ‘바로 지금 여기: 은평’이 21일부터 2주간 열린다. 지역작가 초대전은 은평구 지역내에서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들 중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를 초청하는 전시 사업으로, 올해는 김형관 작가와 함께한다.
작가 김형관은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는 매체가 예술적 공감을 자아낼 수 있다고 생각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적 소재인 ‘박스테이프’에 주목했다. 작가는 박스테이프가 물건과 물건 그리고 물건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사물로 인식하고, 2004년부터 ‘박스테이프’를 활용한 평면과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작가의 시선을 통해 박스테이프가 작품이 되고, 사물로서의 흔적을 넘어 생활 방식에 대한 기록이 됐다. 재료를 변형해 작품에 활용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에 작가는 최대한 효과를 보기 위해 누구보다 소재에 대한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았고 ‘박스테이프’를 공간에 붙임으로써 어떠한 상승효과를 가져올지 계속 고민한 작업의 결과물을 이번 전시를 통해 보여준다.
은평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은평의 훌륭한 작가를 은평구민에게 소개하고, 작가의 생각과 현실 풍자를 박스테이프를 통해 독특하게 구현한 작품을 만날 기회를 마련키 위해 준비됐다”고 전했다.
전시는 21일부터 12월 6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지하 1층 전시실에서 이어지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전시의 자세한 내용은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www.e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