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 분노…신메뉴 김밥이 불러온 파장

김현덕 2023. 11. 19. 11: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이 매출 증대를 위해 비장의 신 메뉴 김밥을 선보인다.

19일 방송되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2' 4회에서는 백종원이 새로운 메뉴 김밥을 선보이며 매출 도약을 꾀한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2' 지난 방송에서는 백종원의 뉴 미끼 전략이 성공을 거뒀다.

김밥 소동이 펼쳐질 '장사천재 백사장2' 4회는 19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2’. 사진|tvN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이 매출 증대를 위해 비장의 신 메뉴 김밥을 선보인다.

19일 방송되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2’ 4회에서는 백종원이 새로운 메뉴 김밥을 선보이며 매출 도약을 꾀한다. 본방송을 앞두고 선공개된 영상에서 백종원은 외부에서 반주가 가장 잘 보이는 통창 구역에 김밥존을 만들어 김밥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케팅에서 보여주기 전략을 가장 중요시했던 장사천재의 특급 전략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시식해본 현지인 알바생도 백종원표 김밥에 반해 “한국 음식이 제일 맛있는 거 같다”는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에 반주의 매출을 책임질 비장의 메뉴로 책봉된 김밥. 백사장은 요리 실력은 물론 플레이팅 솜씨도 으뜸인 권유리를 김밥 담당으로 낙점하고, 권유리 역시 “믿어보세요. 제가 김밥을 엄청 잘 만다”면서 자신감을 내비친다.

하지만 실전에 돌입한 권유리에게 시련이 닥칠 전망이다. ‘장사천재 백사장2’ 4회 예고 영상에서 폭풍 눈물을 흘리는 권유리가 포착된 것. 사태를 파악하는 백사장은 분노하고, 홀매니저 존박은 손님들에게 문제가 생겼음을 알리며 양해를 구하기 바쁘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2’ 지난 방송에서는 백종원의 뉴 미끼 전략이 성공을 거뒀다. 판매량이 저조했던 차콜리(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대표적 화이트와인)를 1+1 판매하고, 한국식 디저트 호박조림을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메뉴를 공짜로 제공하면서 손님들을 유인했다.

바(Bar) 손님들을 위해 간단한 안주거리 꼬치를 메뉴화했으며, 기존 메뉴는 업그레이드해서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매출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장사를 시작한지 1시간만에 687유로를 달성, 전날 총매출액을 훌쩍 뛰어넘었다. 게다가 주말 특수까지 더해져 역대 최고 매출을 기대케 했다.

하지만 반주의 목표는 최고 매출이 아닌 산 세바스티안의 먹자골목에서 매출 3위를 차지하는 것. 주말 특수는 반주만 누리고 있는 건 아니었다. 반주의 매출액 두 배 이상을 기록하며 넘사벽 우위를 차지했던 경쟁식당들 역시 손님으로 꽉 들어차 있어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었다.

김밥 소동이 펼쳐질 ‘장사천재 백사장2’ 4회는 19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