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지원기업 60개사, ‘CES 2024 혁신상’ 69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의 지원을 받은 기업 60개사가 'CES 2024' 혁신상을 휩쓸었다.
19일 코트라에 따르면 이번 수상기업은 코트라의 '혁신상 수상지원 사업'이나 'CES 2024 통합한국관'에 참가하는 기업이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수상 결과가 발표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혁신상 수상기업은 총 310개사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혁신상 수상 이후 후속지원을 가속화해 우리 혁신기업에 더 큰 성과를 안겨주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의 지원을 받은 기업 60개사가 ‘CES 2024’ 혁신상을 휩쓸었다. 지원기업 38개사가 수상한 전년 대비 57.9% 증가한 수치다.
19일 코트라에 따르면 이번 수상기업은 코트라의 ‘혁신상 수상지원 사업’이나 ‘CES 2024 통합한국관’에 참가하는 기업이다. CES 혁신상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자 전시회(CES)의 주최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전 세계 혁신제품 중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수상 결과가 발표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혁신상 수상기업은 총 310개사다. 수상기업 요청으로 엠바고 대상인 수상작은 내년 1월 7일 최종 발표에서 공개되며 총 수상작은 올해와 비슷한 600여개 규모로 예상된다.
현재 공개된 CES 2024 수상기업 중 한국기업은 143개로 46% 비중을 차지한다. 혁신상을 받은 우리 제품은 △액체 수소 구동 산업용 드론 △인공지능 기반 창고물류 관리 플랫폼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폰 커뮤니케이터 △셀프 호흡기 분석 시스템 등 다양하다.
수상한 한국기업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드론·무인시스템 △금융 기술 △디지털 헬스 △인공지능 분야에서 약진이 두드러졌다. 특히 드론·무인시스템과 금융기술 분야에서는 모든 혁신상을 한국기업이 휩쓸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혁신상 수상 이후 후속지원을 가속화해 우리 혁신기업에 더 큰 성과를 안겨주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매도 개편안에 뿔난 배터리 아저씨 왜?[최훈길의뒷담화]
- "내 아들 거에요!"...'추락사 중학생' 패딩 입고 법원 온 10대 [그해 오늘]
- 유엔사 확대는 종전선언 걸림돌?…文정부의 유엔사 '힘빼기'[김관용의 軍界一學]
- [누구집]블랙핑크 제니, 50억 주고 산 집…원래 분양가는?
- 도쿄돔 야구 한일전서 또 욱일기 등장…“파시즘 상징”
- 갓난아기 두고 집나간 아내…양육비 소송할까요[양친소]
- 황희찬, 울버햄프턴과 장기 동행?...현지언론 "재계약 논의 중"
- 개포동 현대 21억, 성수동 주유소 350억[경매브리핑]
- 檢, 이재용에 "초격차 반칙" 일갈…'재벌 3·5법칙' 적용될까[판결왜그래]
- 이벤트 부재 속 달러화 방향성 제한…환율 1300원 내외 공방전[주간외환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