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롤드컵’ 결승전…‘페이커’ 4번째 우승컵 들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일 오후 5시 '2023 리스 오그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다.
2013년, 2015년, 2016년에 가장 많은 우승 횟수를 자랑하는 T1은 이번 롤드컵 결승에 진출하면서 팀 역사상 4번째 롤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T1의 상대인 웨이보 게이밍은 국제 대회에서 이미 우승을 경험한 선수와 감독으로 팀을 구성했고 이번 롤드컵에서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1과 웨이보 게이밍 승부, 韓·中 싸움
‘페이커’ 최초 4번째 우승 진기록 세울까
결승전 ‘뉴진스’ 등 초청, 티파니 우승컵도 관심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19일 오후 5시 ‘2023 리스 오그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다. 한국을 대표하는 이(e)스포츠팀 ‘T1’이 통산 4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이날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결승전은 한국(LCK) 대표 T1과 중국(LPL) 대표 웨이보 게이밍이 맞붙는다. 이번 롤드컵은 2018년 이후 5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대회로, T1이 결승전까지 승승장구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3년, 2015년, 2016년에 가장 많은 우승 횟수를 자랑하는 T1은 이번 롤드컵 결승에 진출하면서 팀 역사상 4번째 롤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2016년 롤드컵 우승 이후 T1은 2017년과 2022년 롤드컵 결승 무대에 올랐지만 삼성 갤럭시와 DRX에게 패하면서 6년간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했다.
이번 롤드컵은 데뷔 11년 차인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에게도 큰 의미가 있다. 11년간 ‘T1 맨’으로 뛰었던 이상혁은 이번 롤드컵에서 환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롤드컵에서 우승한다면 이상혁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롤드컵을 4번 우승하는 선수가 된다. 롤드컵에서 역대 3회 우승을 달성한 선수는 이상혁과 함께 활동했던 ‘벵기’배성웅이 유일하다.
T1의 상대인 웨이보 게이밍은 국제 대회에서 이미 우승을 경험한 선수와 감독으로 팀을 구성했고 이번 롤드컵에서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과 웨이보 게이밍의 미드 라이너 ‘XiaoHu’ 리유안하오의 대결도 관심을 모은다. 이상혁이 롤드컵 3회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면 리유안하오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3번 우승한 유일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이날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리머니에는 타이틀곡인 ‘GODS(갓즈)’를 부른 걸그룹 뉴진스와 가상 아티스트 ‘하트스틸’이 출연, 열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더불어 CGV와 T1도 결승전을 맞아 상영관을 대폭 늘리면서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CGV는 전국 43개 지점, 100여 개의 상영관, 2만석을 마련했다.
결승전 승리 팀은 쥬얼리 업체 티파니가 재단장한 ‘소환사의 컵’(Summoner’s Cup)을 들어 올리고 이름과 아이디를 각인한다. 186년 역사를 자랑하는 티파니는 2022년 소환사의 컵 재단장 작업을 마쳤고 올해 롤드컵에도 우승컵을 제공한다. 무게 약 20kg, 높이 약 69cm의 크기로 재단장한 소환사의 컵의 디자인은 미국 로드 아일랜드 주 컴벌랜드에 위치한 티파니 할로웨어 공방에서 숙련된 장인들의 손길을 거쳤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매도 개편안에 뿔난 배터리 아저씨 왜?[최훈길의뒷담화]
- "내 아들 거에요!"...'추락사 중학생' 패딩 입고 법원 온 10대 [그해 오늘]
- 유엔사 확대는 종전선언 걸림돌?…文정부의 유엔사 '힘빼기'[김관용의 軍界一學]
- [누구집]블랙핑크 제니, 50억 주고 산 집…원래 분양가는?
- 도쿄돔 야구 한일전서 또 욱일기 등장…“파시즘 상징”
- 갓난아기 두고 집나간 아내…양육비 소송할까요[양친소]
- 황희찬, 울버햄프턴과 장기 동행?...현지언론 "재계약 논의 중"
- 개포동 현대 21억, 성수동 주유소 350억[경매브리핑]
- 檢, 이재용에 "초격차 반칙" 일갈…'재벌 3·5법칙' 적용될까[판결왜그래]
- 이벤트 부재 속 달러화 방향성 제한…환율 1300원 내외 공방전[주간외환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