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안은진 아니었으면 어쩔뻔…스스로 증명한 대체불가 배우의 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은진이 대체 불가 대세 배우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했다.
대체불가 매력과 연기력으로 '가장 주목받는 배우'에 등극한 안은진이 차기작으로 '연인'을 선택했을 때, 언론과 대중의 이목이 집중됐다.
대한민국 최고 배우 남궁민이 주인공으로 나선 10년만 사극, 그것도 멜로 사극 '연인'이기에 안은진이 또 한 명의 주인공으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 것.
'연인'을 기점으로 '가장 주목받는 배우'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성큼 성장한 안은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안은진이 대체 불가 대세 배우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했다.
11월 18일 MBC 금토드라마 ‘연인’ 마지막회가 방송됐다. 몹시 그리워하고 사랑했지만 닿을 듯 닿지 않았던 연인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는 죽음의 위기를 넘어 눈물로 재회했다. 두 사람의 파란만장한 운명과 애틋한 사랑을 쭉 지켜본 시청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최고의 해피엔딩 결말이었다는 반응이다.
안은진은 ‘연인’에서 주인공 유길채 역을 맡았다. 유길채는 능군리에서 곱게 자란 애기씨였지만 병자호란의 참혹한 병화를 겪고 한 사내를 진심으로 연모하게 되면서 주체적이고 강인한 여성으로 성장하는 인물이다. 안은진은 능군리 시절 앙큼 새촘 도도한 애기씨부터, 어떤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켜내는 들꽃 같은 여인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담아내 호평받았다.
극중 유길채의 전무후무 매력은 병자호란이 발발한 4회에서 특히 돋보였다. 여자 넷이 피난길에 오른 유길채는 빠른 판단력과 행동력으로 리더십을 발휘, 일행을 지켰다. 곱게 자란 애기씨가 아기를 받고 오랑캐로부터 친구를 지키는 모습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안은진은 몸 사리지 않는 열정과 강단 있는 연기로 유길채의 생명력을 표현했다. 그런 유길채에 시청자도 열광했다. 실제로 ‘연인’은 4회를 기점으로 시청률 수직 상승을 이뤄냈다.
주체적인 면모도 인상적이었지만, 안은진이 그린 유길채의 진가는 애틋하고 애절한 멜로에서 가장 빛났다. 안은진은 섬세하고도 깊이 있는 표현력으로 극중 이장현에 대한 유길채의 사랑의 감정 변화를 오롯이 담아냈다. 유길채가 이장현이 죽은 줄 알고 하염없이 오열한 8회 엔딩,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사랑하는 이장현의 손을 스스로 놓아야 했던 10회 등은 극찬을 모았다.
유길채의 운명이 가혹해진 파트2에서는, 안은진의 처절한 열연이 더 깊은 인상을 남겼다.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이장현과 유길채의 사랑이 깊어질수록 안은진의 연기는 더 강력한 흡인력을 자랑하며 시청자를 TV 앞으로 끌어당겼다. 안은진이 웃으면 시청자도 웃고, 안은진이 울면 시청자도 울었다. 스토리 전개에 맞춰 파리하게 야위어가는 비주얼까지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반응이다.
안은진은 2023년 ‘나쁜엄마’를 통해 한층 성숙한 연기력을 입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대체불가 매력과 연기력으로 ‘가장 주목받는 배우’에 등극한 안은진이 차기작으로 ‘연인’을 선택했을 때, 언론과 대중의 이목이 집중됐다. 대한민국 최고 배우 남궁민이 주인공으로 나선 10년만 사극, 그것도 멜로 사극 ‘연인’이기에 안은진이 또 한 명의 주인공으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 것.
안은진의 멜로 연기는 시청자의 눈물샘을 터뜨릴 만큼 애절했고, 캐릭터의 주체적이고 강인한 생명력도 당차게 담아냈다. ‘연인’을 기점으로 ‘가장 주목받는 배우’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성큼 성장한 안은진. 그녀가 깊이 사랑한 ‘연인’과 유길채를 떠나보내고 어떤 모습으로 대중과 마주할지, 또 어떤 연기력과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을지 기다려진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세상이었던” 이혜영, 폐암 투병 함께 해준 ♥남편에게 “어쩌라구” 애정 가득
- 이선균, 대국민사기극 박유천과 달랐다…다리털 마약 ‘감정 불가’[종합]
- ‘줄리엔강♥’ 제이제이, 父와 절연 고백 “기억 한 톨 없어, 결혼식 초대도 NO”(TMI JeeEun)
- 한그루 박한별 기은세 이혼→활동중단 후 택한 소통법, 팬들도 환영 [스타와치]
- “파혼 당하고 혼술?”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드레스 입고 소주 한잔
- 이유진, 이사한 전세가 2억 아파트 공개 “父 도움 NO 80% 대출”(나혼산)
- 박나래 55억 자가 노천탕 예약 폭주, 김대호도 “로망” 방문 의사(나혼산)[결정적장면]
- 고아라 ‘응사’ 당시 신원호 폭로 “사람 같이 안 생겼다며 7kg 쪄오라고”(십오야)
- 김혜수, 고양이귀 머리띠→두건까지 소화하는 53세 미모
- 외고 출신 전현무, 명문대 바로 못 갔다 “밥 먹고 수능 3교시에 졸아, 재수”(티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