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성, 독특한 파이터 구별법 "김희철은 돌아이, 엮이면 안 돼" [RE:TV]

강현명 기자 2023. 11. 19. 06: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찬성이 자신의 파이터 구별법을 공개했다.

18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동갑내기 절친인 가수 박재범과 전 파이터 정찬성이 출연했다.

정찬성은 강호동에게 "안 맞아봐서 모르는 것 같아"라고 덧붙여 웃음을 샀다.

정찬성은 "세 보인다기보다 건드리면 안 되겠다 싶은 파이터는 있다"며 직접 자세를 취하며 예시를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아는 형님' 방송
'아는 형님' 방송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강현명 기자 = 정찬성이 자신의 파이터 구별법을 공개했다.

18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동갑내기 절친인 가수 박재범과 전 파이터 정찬성이 출연했다.

이날 정찬성은 "딱 보면 전투력 같은 걸 알아보냐"는 질문에 "그게 직업병이다", "밖에 걸어가다 보면 이 사람은 싸움 잘하겠다, 운동신경 좋겠다를 알아본다"고 답했다. 강호동은 "격투기 선수들은 상대방의 컨디션을 알아보려고 일부러 한 대 맞아본다며"라고 아는 체를 했다. 이에 정찬성은 "말도 안 된다"고 답했고 강호동은 "말도 안 되는 거지"라며 머쓱함을 표했다. 정찬성은 강호동에게 "안 맞아봐서 모르는 것 같아"라고 덧붙여 웃음을 샀다.

이어 이수근은 "우리 중 누가 제일 약체인 것 같냐"고 물었다. 정찬성은 1,2,3등은 확실하다며 1등을 강호동, 2등을 서장훈, 3등을 이수근으로 뽑았다. 이상민은 "수근이가 왜 3등이냐"고 물었다. 이에 정찬성은 "운동신경이 있어 보인다"고 답했다. MC들은 평소 아는 형님에서도 날렵함을 뽐냈다며 이에 공감했다.

"재범이랑 수근이랑 붙으면 누가 더 세냐"는 질문에 당연히 "재범이가 세다"고 답했다. 이에 이수근은 발끈하여 "같은 나이 때 싸움 붙으면 시작하면 끝난다"고 했고, 박재범은 "맞아 맞아"라고 대답해주며 겸손함을 보였다.

이어 이수근은 "자세만 봐도 파이터를 구별할 수 있느냐"고 물었다. 정찬성은 "세 보인다기보다 건드리면 안 되겠다 싶은 파이터는 있다"며 직접 자세를 취하며 예시를 보였다. 그는 허벅지에 손 올리고 빤히 쳐다보는 사람, 고개를 까딱거리며 주먹을 돌리는 사람을 피해야 할 사람으로 꼽았다. 서장훈은 "희철이 같은 애가 주먹 돌려도 피해야 하냐"는 질문에 정찬성은 "쟤는 진짜 돌아이 같잖아", "절대 엮이면 안돼"라고 대답하며 폭소를 유발했다.

wise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