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 페스티벌', 선계 지역 첫 레이드와 아처 신규 전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C 온라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던파)에 신규 레이드와 캐릭터 리뉴얼이 예고됐다.
넥슨은 18일 던파 페스티벌 1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안개신'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과 아처 신규 전직, 캐릭터 리뉴얼 등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오는 4월 업데이트되는 '안개신'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은 '던파'의 8번째 레이드이자 선계 최초의 레이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PC 온라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던파)에 신규 레이드와 캐릭터 리뉴얼이 예고됐다.
넥슨은 18일 던파 페스티벌 1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안개신’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과 아처 신규 전직, 캐릭터 리뉴얼 등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오는 4월 업데이트되는 ‘안개신’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은 ‘던파’의 8번째 레이드이자 선계 최초의 레이드다.
7월에는 레기온 던전 ‘깨어난 숲’이, 하반기에는 9번째 레이드 ‘인공신’ 레이드 ‘만들어진 신, 나벨’을 선보인다.
이 밖에 장비 성장과 커스텀 옵션 파밍에 특화된 ‘선계’ 신규 던전 ‘이면경계’를 1월 중 추가한다.
이에 앞선 3월에는 아처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를 추가한다.
지난 여름 ‘던파로 ON’에서 공개된 ‘이단심판관’, ‘스트리트파이터(남)’, ‘소드마스터’는 12월 중 리뉴얼되며, 내년 2월에는 ‘배틀메이지’, ‘미스트리스’ 도트 리뉴얼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성장에 따른 몰입감 향상을 위해 65개 전 직업의 2차 및 진(眞) 각성 스토리 퀘스트를 개편한다. 6월에는 ‘퇴마사’ 리뉴얼에 나선다.
이 밖에 플레이 패턴에 변화를 주고, 쾌적한 성장과 동기 부여를 위해 파밍 및 장비 시스템 전반을 개선하며, 가독성 및 시인성 향상을 위한 편의성 개선도 이어간다.
발표 마지막에는 아케이드 명가 SNK와 IP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호평을 받아온 미니게임들을 상시 플레이할 수 있는 아케이드 센터 추가까지 풍성한 소식도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올해 던파 페스티벌은 업데이트 발표 중심의 쇼케이스와 체험 이벤트 중심의 오프라인 행사 중 이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2부로 분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2부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1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펼쳐진다.
특별취재팀 ()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던파 페스티벌 세부 프로그램 공개
- 넥슨 '던파모바일', 신규 전직 여인파이터 사전등록
- 넥슨, '던파 페스티벌' 11월 18일과 25일 진행
- 넥슨, 던파모바일에 정예 던전 '탈태의 화산' 업데이트
- SK하이닉스 "16단 HBM3E, 12단과 '동등 수율' 확보"
- '배달앱 상생협의체' 또 합의 불발...7일 11차 회의 개최
- 美 반도체 장비 업계, 공급망서 中 배제…'비용 상승' 우려
- 해리스 vs 트럼프 누가 이길까…가상자산업계도 촉각
- 김영섭 KT "같이 계속 일하자"...신설자회사 진통에 직접 소통
- 젠슨 황 "HBM4 더 빨리 달라"…최태원 "6개월 당겨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