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3. 11. 18. 19: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파 내일 낮부터 풀려…빙판길 추돌 사고 오늘 아침 서울 기온이 영하 4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적으로 한파를 기록한 가운데 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리겠습니다. 간밤에 내린 눈에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대구와 부산 등 전국 곳곳에서 빙판길 연속 추돌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 '정부24' 재개…주민센터 전산망 현장점검 사상 초유의 대규모 행정전산망 마비 사태가 이틀 만에 수습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늘 오전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가 복구된 데 이어, 오후엔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인 '새올'의 인증 오류도 해결됐습니다.

▶ 초등생 던진 돌에 70대 숨져…처벌 불가 어린아이가 아파트 난간에서 던진 돌에 길 가던 70대 남성이 맞아 그 자리에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어처구니없는 사망사고지만 10살 미만의 범법소년은 형사처벌은 물론 보호처분 대상도 아니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구미 6층 병원 불…처음 본 남성에 흉기 오늘 오전 경북 구미시의 한 병원에서 불이 나 90여 명이 대피하고 38명이 연기를 흡입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식당에서 술을 마시던 40대 남성이 "지나가게 길을 비켜달라"라는 말에 흉기를 휘두르고 달아났다가 경찰에게 붙잡혔습니다.

▶ 한일 정상 '브로맨스'…올해만 7번째 만남 올해 만 7번째 만난 한일 두 정상이 두 나라의 결속을 과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제사회에서 가장 가까운 기시다 총리"고 말했고, 기시다 총리 역시 "맛있는 음식과 술을 좋아하는 공통점이 있다"고 친밀감을 드러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