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3] 로스트아크 모바일, 원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오는 19일까지 개최되는 '지스타 2023' 현장에서 '로스트아크 모바일' 시연회를 진행한다. 게임 시연 뿐 아니라 VR 미디어 체험 및 이디야 커피 컬래버 카페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스타 2023' 현장에서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시연회를 통해 게임을 만나볼 수 있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수준 높은 그래픽으로 원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맞는 기능들로 액션 전투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준수한 모바일 MMORPG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원작과 같이 총 8개의 스킬을 배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조작이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 자동 조작으로 이동 조작에 편의를 제공하면서, 전투 상황에서 스킬 사용은 수동으로 조작하도록 했다. 대시 및 회피 기능으로 공격을 회피하고 기상기로 사용하는 등 전반적으로 액션 전투의 쾌감을 모바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였다.
신규 클래스 소드마스터도 만나볼 수 있었다. 스페셜리스트 클래스의 소드마스터는 PC '로스트아크'에는 없는 신규 클래스로, 요즈족 컨셉트의 근접 공격 캐릭터다. 빠르게 움직이며 다수의 적을 공격 가능한 스킬을 사용하는 백어택 딜러로 화려한 연출로 보는 재미도 더했다.
유일하게 아쉬웠던 한 가지는 조작이 용이한 가장 우측의 공간에 일반 공격 조작 버튼이 위치했다는 점이다. 전투 상황에서 일반 공격을 사용하는 경우가 적다는 점에서, 위급 상황에서 사용하는 대시 및 회피 버튼을 해당 위치로 옮긴다면 보다 편안한 조작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원작의 재미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정식 출시가 기다려지는 게임이다. '지스타 2023' 방문객이라면 스마일게이트RPG 부스를 통해 '로스트아크 모바일' 시연회를 통해 게임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시원한 액션 전투의 쾌감과 더불어 '로스트아크' 세계관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다.
벡스코(부산)=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