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적중! 충주맨 또 당신입니까”…한국지리 4번 문제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에 충북 충주시의 심벌마크가 나오면서 충주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충TV' 구독자 사이에서 즐거운 설전이 벌어졌다.
충TV 구독자라면 눈에 익은 충주시 심벌마크를 통해 답을 쉽게 골랐을 것이므로 충TV가 수능 문제를 제대로 적중한 셈이라는 '자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에 충북 충주시의 심벌마크가 나오면서 충주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충TV’ 구독자 사이에서 즐거운 설전이 벌어졌다.
지난 16일 치러진 수능시험의 사회탐구 영역 한국지리 4번은 충남·북 지도에서 충주시를 찾도록 하는 문제다.
‘삼국시대 전략 요충지’, ‘다목적댐’, ‘기업도시’ 등의 주제어로 답을 고를 수도 있었지만 충주시의 심벌마크도 중요한 단서로 제시됐다.
이날 충TV는 수능 종료 후 채널 커뮤니티에 ‘수능 적중! 또 당신입니까? GOAT’라는 제목과 함께 한국지리 4번 문제를 게시했다.
충TV 구독자라면 눈에 익은 충주시 심벌마크를 통해 답을 쉽게 골랐을 것이므로 충TV가 수능 문제를 제대로 적중한 셈이라는 ‘자찬’이다.
일부 수험생으로 보이는 구독자는 ‘현역 고3이다. 덕분에 4번 문제 가볍게 맞혔다’, ‘충주시 로고 보자마자 바로 충주 골랐다’, ‘저거 나와서 만점 받았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반면 충TV의 지향점인 B급 감성 코드에 맞춰 ‘충TV 덕분에 신체검사 1등급 받았다’, ‘수능 문제 만드신 분은 충주시 유튜브 구독자가 분명하다’, ‘충주인 건 알겠는데 지도에서 못 고르겠다’ 등의 반응도 나왔다.
한편 충TV는 지방자치단체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는 최대 규모인 47만9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다.
이 채널을 운영하는 김선태 주무관은 시정 홍보 콘텐츠를 도맡아 제작하면서 번뜩이는 재치로 나름의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choig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래 한곡으로 781억’ 벌었다…얼음 속 유명 女가수, 정체?
- ‘이혼’ 박지윤 첫 심경 “변명하고 싶지 않아…지난날 잘못 반성”
- ‘트로트 왕자’ 정동원, 20억대 주상복합 매입…임영웅과 이웃 됐다
- “전청조 사기 몰랐다”는 남현희…고소·고발 5건으로 늘어
- 한효주, 칼질하다 손 부상 병원行…조인성 "큰일났다"
- 한가인, 단발하고 첫촬영…"화면이 실물 못 담아"
- “정명석이 몹쓸짓 한 곳”…나혼산, JMS 호텔 홍보 의혹에 “사실무근”
- 한석규, MBC 새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주인공 확정 …안방극장 복귀
- 박나래, 조부상 뒤늦게 알려져…"父 빈자리 채워주신 분"
- 'JTBC 뉴스룸' 안나경 아나운서, 10년 열애 끝 변호사와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