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731% 폭증···수능 끝나자 편의점서 잘 팔린 '이 제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능이 끝난 직후 편의점에서 에어팟 등 애플 제품의 매출이 급등했다.
17일 편의점 이마트24는 전날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 후 오후 6∼9시 애플 정품 액세서리 제품 매출이 직전 주 같은 요일 같은 시간에 비해 731% 급증했다고 밝혔다.
애플 제품은 편의점 제품 중에서 고가에 속하는 편이라 당일 전체 매출에서 애플 정품 액세서리의 해당 시간대 매출 비중이 80%에 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이 끝난 직후 편의점에서 에어팟 등 애플 제품의 매출이 급등했다.
17일 편의점 이마트24는 전날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 후 오후 6∼9시 애플 정품 액세서리 제품 매출이 직전 주 같은 요일 같은 시간에 비해 731% 급증했다고 밝혔다.
애플 제품은 편의점 제품 중에서 고가에 속하는 편이라 당일 전체 매출에서 애플 정품 액세서리의 해당 시간대 매출 비중이 80%에 달했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애플 에어팟 3세대였다.
이마트24는 2020년부터 전국 매장에 애플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에어팟프로, 에어팟, 애플펜슬, 이어팟, 어댑터, 케이블 등 20여종의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수험생이 수능을 마친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평소 갖고 싶었던 상품을 구매했거나 시험을 보느라 고생한 자녀에게 부모가 통 큰 선물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수능 당일 해당 시간대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는 '원컵차'와 온장고 음료 매출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도기 매출도 41%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애플 정품 액세서리 상품을 10% 할인해주고 있다.
최성규 기자 loopang7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길었던 이정재 강점기에서 해방'…엑스포 유치 실패 반기는 부산 시민들?
- 유튜버 코코초이, 암투병 중 세상 떠났다…'항암 끝냈지만 건강 악화'
- 버섯볶음 속 털 달린 검은 물체…급식먹다 ‘벌레’ 날벼락 맞았다
- '사진 한 장에 이틀 연속 상한가'…'이정재 연인' 임세령, '주가 폭등'에 번 돈 얼마길래
- '지드래곤 마약 직접 못 봤다'…유흥업소 女실장, 말 바꾼 후 이번엔 '다른 배우' 이름 거론했다
- '정해인, 故 김오랑 중령과 많이 닮아'…'서울의 봄' 본 유족의 한마디
- '1억9700만명 가운데 1명'…'코 없는 소녀' 웃음에 전세계가 감동했다
- '계란볶음밥' 영상 올렸다가 '몰매' 맞은 中유명 셰프…'다시는 계란볶음밥을 만들지 않겠다'
- 매일 커피 하루 4잔 마셨더니 '놀라운 결과' 나왔다
- ''제발, 제발' 소리치며 CPR 한 아내, 쓰러진 할아버지를 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