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취업 경쟁력 높이는 ‘유학생 진로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17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진로·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한국문화를 대표하는 'K-culture 분야에서의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양정림 SO:U메이크업 원장과 김현석 YG엔터테인먼트 인사총괄팀장)이 K-뷰티와 K-엔터테인먼트산업 분야에서 취업때 고려해야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17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진로·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한국문화를 대표하는 ‘K-culture 분야에서의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양정림 SO:U메이크업 원장과 김현석 YG엔터테인먼트 인사총괄팀장)이 K-뷰티와 K-엔터테인먼트산업 분야에서 취업때 고려해야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퍼스널컬러 진단 체험과 함께 취업을 위한 면접에 맞는 메이크업, 헤어 연출법을 직접 시연하며 유학생들이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줬다.
특강은 YG엔터된테인먼트 김현석 채용담당자가 K엔터테인먼트 산업, 기업설명과 채용 팁을 제공해 주었으며, 아울러 K-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취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정보를 제시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래 한곡으로 781억’ 벌었다…얼음 속 유명 女가수, 정체?
- ‘이혼’ 박지윤 첫 심경 “변명하고 싶지 않아…지난날 잘못 반성”
- ‘트로트 왕자’ 정동원, 20억대 주상복합 매입…임영웅과 이웃 됐다
- “전청조 사기 몰랐다”는 남현희…고소·고발 5건으로 늘어
- 한효주, 칼질하다 손 부상 병원行…조인성 "큰일났다"
- 한가인, 단발하고 첫촬영…"화면이 실물 못 담아"
- “정명석이 몹쓸짓 한 곳”…나혼산, JMS 호텔 홍보 의혹에 “사실무근”
- 한석규, MBC 새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주인공 확정 …안방극장 복귀
- 박나래, 조부상 뒤늦게 알려져…"父 빈자리 채워주신 분"
- 'JTBC 뉴스룸' 안나경 아나운서, 10년 열애 끝 변호사와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