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효과, 억소리! “홈쇼핑 한시간만에 김치 6억 매출” (사당귀)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2023. 11. 18. 14: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현무가 정호영을 "홈쇼핑계 유재석"라고 극찬한 가운데 정호영이 홈쇼핑 400억 완판 비결을 공개한다.

19일 방송에는 정호영의 '홈쇼핑 400억 원 완판' 비결이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정호영이 홈쇼핑에 첫 발을 내딛는 '홈쇼핑 꿈나무' 김병현에게 400억 원 완판 비결로 구매자 침샘과 구매 촉진 먹방 기술을 전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전현무가 정호영을 “홈쇼핑계 유재석”라고 극찬한 가운데 정호영이 홈쇼핑 400억 완판 비결을 공개한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약칭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자아성찰 프로그램이다.

19일 방송에는 정호영의 ‘홈쇼핑 400억 원 완판’ 비결이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정호영이 홈쇼핑에 첫 발을 내딛는 ‘홈쇼핑 꿈나무’ 김병현에게 400억 원 완판 비결로 구매자 침샘과 구매 촉진 먹방 기술을 전수한다.

정호영은 “음식을 깔끔하게 먹는게 제일 중요하다”라면서 “보쌈도 고기 한 점만 먹으면 안 된다. 고기 두 세점을 한꺼번에 먹어야 하고 김치는 되도록 고기 밑에 깔아줘야 한다”고 보쌈을 먹음직스럽게 해주는 플레이팅 팁을 제공한다. 여기에 “동태탕 등 뜨거운 음식도 참고 먹어야 한다. 국물이 뜨거워도 시원하게 먹어야 하며 이럴 때 ‘아시죠? 뜨거운데 시원한 거’라는 멘트를 덧붙여 주면 좋다”고 말한다.

전현무는 “역시 홈쇼핑계 유재석”이라고 운을 뗀 뒤 “정호영이 나온 홈쇼핑을 본 적 있는데 프라이팬도 엄청 잘 팔더라. 프라이팬 개발한 사람처럼 이야기하는데 말을 얼마나 잘 하는지 청산유수가 따로 없더라”라며 연신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웠다는 후문. 정호영은 가게 매출과 홈쇼핑 수익 중 어느 매출이 더 높냐는 질문에 “코로나19 당시 홈쇼핑 수익으로 직원들 월급을 줬다"라고 밝힌다.

그런가 하면 김수미는 원조 홈쇼핑 완판 신화답게 “홈쇼핑 한 시간 동안 김치만 6억 원어어치를 팔았다. 내가 김치 한 입을 먹는 순간 전국에서 전화가 쇄도했다”고 깜짝 고백한다. 그러나 김병현 먹방을 보던 김수미는 “저렇게 하면 안 되는데”, “어, 안 되겠다”라며 외마디 비명과 함께 얼굴이 사색이 되어갔다고 해 그 사연에 궁금증이 절로 높아진다. 또한 김수미는 “400억 원 매출이면 수중에 80억 원이 떨어진다”라고 깜짝 고백한다.

방송은 19일 오후 4시 45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