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점프 안 뛰고도 金→4강서 패배', 아직 무릎 부상 여파가... '숙적' 천위페이에 이번엔 1-2 패-공동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직은 무릎 부상을 완전히 털고 일어나지 못한 모습이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점프를 뛰지도 않고 꺾어냈던 '숙적' 천위페이(중국) 앞에 안세영(21·삼성생명)이 다시 한 번 고개를 떨궜다.
세계 1위 안세영은 18일(한국시간) 일본 구마모토에서 열린 2023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슈퍼 500 일본마스터즈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 단식 4강전에서 세계 3위 천위페이에 게임 스코어 1-2(18-21, 22-20, 8-21)로 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1위 안세영은 18일(한국시간) 일본 구마모토에서 열린 2023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슈퍼 500 일본마스터즈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 단식 4강전에서 세계 3위 천위페이에 게임 스코어 1-2(18-21, 22-20, 8-21)로 패했다.
올 시즌 압도적인 페이스를 보인 안세영이지만 이날은 '우리가 알던 안세영'이 아니었다. 무릎 상태가 완전치 않은 게 경기력에 나타났고 2세트를 잡아냈지만 결국 천위페이에 결승 진출 티켓을 내줘야 했다. 천위페이 상대 3연승 행진도 마무리되며 상대전적은 7승 11패가 됐다.
안세영은 지난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수확했다. 결승에서 꺾어낸 건 한 때 '천적'으로 불렸던 천위페이였다.
그러나 올해 안세영은 완전히 다른 선수로 거듭났다. 올해에만 8경기를 치러 6승 2패, 총 7승 10패로 많이 추격했다. 아시안게임 단체전 단식에서 천위페이를 완벽히 제압한 안세영은 단식 결승에서 다시 그를 마주했다. 1세트부터 압도하며 가볍게 금메달을 차지할 것이라고 보였지만 크나 큰 악재를 만났다. 치명적인 무릎 부상을 당한 것.
대회 후 검진결과 오른쪽 무릎 근처 힘줄이 찢어진 것으로 확인됐을 정도였지만 안세영은 금메달을 위해 고통을 참고 뛰었다.
1세트를 가까스로 따낸 안세영은 점프도 뛰지 못할 만큼 통증이 컸다. 그럼에도 가장 큰 장점인 완벽한 수비로 천위페이를 괴롭혔다. 2세트를 내줬지만 천위페이의 힘을 완전히 빼놨고 3세트 오히려 천위페이가 발을 떼지 못할 정도로 녹초가 됐다. 안세영은 그동안 아껴온 힘을 폭발시키며 3세트를 따내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빠르게 회복을 한 안세영은 부상 후 한 달 만에 다시 대회에 출전했다. 4강까지 올라서는 과정도 이전과 같이 손쉽지만은 않았다. 32강전에서 세계 27위 바이위포(대만), 16강전에서 34위 가오팡제(중국), 8강전에서 15위 수빠니다 까떼통(태국)을 힘겹게 꺾고 4강에 당도한 안세영은 다시 천위페이를 만났다.
그러나 온전하지 않은 몸으로 만난 천위페이는 버거운 상대였다. 1개월 간 경기에 나서지 않으며 체력은 떨어졌고 경기 감각도 무뎌졌다. 1세트에선 3점 차로 패하며 패색이 짙어졌다.
2세트 힘을 냈다. 듀스 끝에 결국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거기까지였다. 3게임 초반부터 점수 차가 벌어졌고 결국 공동 3위에 만족해야 했다.
이제 중국으로 이동한다. 다음주부터 선전에서 열릴 리닝 차이나 마스터스 대회, 다음달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세계배드민턴연맹 월드투어 파이널 대회에 출전한다. 이제 '건강한 안세영'은 막을 자가 없다. 무엇보다 빠르게 몸 상태를 회복하는 게 급선무다.
안호근 기자 oranc317@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석 마침내 ML 진출 도전 선언했다, '美서도 뜨거운 관심' 차명석 단장 "위에 보고 후 결정"...
- '마침내 실물 전격 공개' 롤렉스 시계, 왜 MVP 오지환은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기증 뜻 밝혔나
- 미녀 치어리더, 완벽 '글래머' S라인 몸매 공개 - 스타뉴스
- 'LG 여신' 교복 패션에도 숨길 수 없는 '볼륨' - 스타뉴스
- '요즘 대세' 핫걸 치어리더, 터질 듯한 볼륨감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가슴 벅찬 밴드 사운드! 'Running Wild' MV 티저 공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2024 MTV EMA 베스트 K팝 수상..軍복무 중에도 'K팝 프론트맨' - 스타뉴스
- '24시간만 360만 달러' 방탄소년단 진 알로 요가 앰버서더 소식 미디어 노출 효과..역시 '진 이펙트
- 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 "잔인하게 때려..딸도 목격"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 충격 비보..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