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배틀크러쉬', 엔씨의 첫 콘솔 도전에 이용자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쇼 지스타 2023에 캐주얼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닌텐도스위치로 출시 예정인 배틀크러쉬는 그리스 신화를 콘셉트로 개발된 아기자기한 캐릭터, 캐릭터 이동과 약공격, 강공격, 필살기로, 회피로 구성된 간단한 조작 방법, 배틀로얄 규칙을 적용해 긴장감을 더한 전장을 주요 키워드로 하는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쇼 지스타 2023에 캐주얼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닌텐도스위치로 출시 예정인 배틀크러쉬는 그리스 신화를 콘셉트로 개발된 아기자기한 캐릭터, 캐릭터 이동과 약공격, 강공격, 필살기로, 회피로 구성된 간단한 조작 방법, 배틀로얄 규칙을 적용해 긴장감을 더한 전장을 주요 키워드로 하는 게임이다.
또한 내 모습을 숨기고 적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풀숲, 더 많은 회복 아이템을 수급하고 조용하게 적의 시선을 벗어날 수 있는 물, 원거리 공격을 막아내는 벽 등 지형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밸런스를 갖춰 전략성을 더한 것도 눈길을 끈다.
가장 흥미로운 요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맵이 축소되는 기믹이다. 배틀크러쉬는 육각형 형태의 타일로 구성됐으며 외곽지역부터 점차 타일이 추락하며 전장이 좁아진다.
이 과정에서 타일과 함께 캐릭터가 추락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탈락으로 이어지며 교전 역시 잦아져 긴장감이 높아지는 구성이다.
배틀크러쉬는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23 엔씨소프트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다.
특별취재팀 ()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씨, 지스타 2023 현장에서 LLL 게임성 검증
- 주말 맞은 지스타2023, 관람객 인산인해...흥행 기대작 '눈도장'
- 엔씨 'BSS', '블소' 재해석한 게임성으로 지스타 2023 시선집중
- 엔씨, 지스타 2023에서 'PLAY LLL' 행사 진행...택티컬 기어 콘텐츠 시연
- SK하이닉스 자회사 솔리다임, 소비자용 SSD 시장 철수…AI용 낸드 집중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
- 공조본, 尹 체포영장 제시...경호처장 수색 불허에 대치
- 中 BOE, 스마트폰용 '탠덤 OLED' 확대…삼성·LGD 틈새 노린다
- 비트코인 9만7천 달러 다시 돌파…"美 증시와 대비"
- 테더, EU 규제 직격탄…시가총액 큰 폭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