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FA시장 나온 19명, 그런데 6년 124억 비FA 다년계약 롤렉스 주인이 왜 명단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가 2024년 FA 승인 선수 명단을 공시했다.
KBO는 18일 FA자격 선수로 공시된 34명 중 19명의 승인 선수 명단을 공시했다.
FA 규약에 따라 각 구단은 타 구단 소속 FA 승인 선수 중 2명까지 영입할 수 있다.
FA신청 선수는 보호 명단 포함 유무와 관계없이 자동 보호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BO가 2024년 FA 승인 선수 명단을 공시했다.
KBO는 18일 FA자격 선수로 공시된 34명 중 19명의 승인 선수 명단을 공시했다. 임찬규 함덕주 김민성 오지환(이상 LG) 김재윤 주권(이상 KT) 김민식(SSG) 홍건희 양석환(이상 두산) 김선빈 고종욱(이상 KIA) 안치홍 전준우(이상 롯데) 김대우 오승환 강한울(이상 삼성) 장민재(한화) 임창민 이지영(이상 키움)이 FA 승인을 받았다. 이들 모두 19일부터 원소속팀 및 리그 내 나머지 구단 뿐만 아니라 해외 구단과도 교섭이 가능하다. FA 규약에 따라 각 구단은 타 구단 소속 FA 승인 선수 중 2명까지 영입할 수 있다.
이번 FA시장은 예년에 비해 소위 '준척급' 자원들은 적다는 평가. 하지만 양석환 안치홍은 내야 보강을 원하는 각 구단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뛰어난 타격 능력을 자랑하는 외야수 전준우 역시 이번 FA시장을 달굴 후보로 꼽혀왔고, 예상대로 권리를 행사해 시장 평가를 받는다.
그런데 오지환의 이름이 눈에 띈다.
오지환은 지난 1월 LG와 6년 총액 124억원의 비FA 다년계약에 합의했다. 그동안 팀 프랜차이즈 스타로 보여준 활약을 인정 받은 결과. 2024년부터 계약이 시작된다. 이럼에도 오지환은 FA 권리를 행사했고, KBO 승인을 받았다.
오는 22일 시행되는 2차 드래프트와 관련돼 있다. 2차 드래프트는 각 구단 별로 자동보호되는 1~3년차 선수 외에 35명의 보호선수 명단을 구성해야 한다. FA신청 선수는 보호 명단 포함 유무와 관계없이 자동 보호된다. 오지환의 FA신청은 이런 2차 드래프트 제도에 맞춘 행보라 할 수 있다.
한편, 원 소속구단은 FA 획득 구단으로부터 등급에 따라 보상 선수와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A등급은 20명의 보호선수외 1명의 보상선수와 직전 연도 연봉의 200%의 보상금, 또는 보상선수 없이 직전 연도 연봉의 300%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고, B등급은 25명의 보호선수 외 1명의 보상선수와 직전 연도 연봉의 100%의 보상금, 또는 보상선수 없이 직전 연도 연봉의 200%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C등급은 보상선수 없이 직전 연도 연봉의 150%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소라, 만삭인데 요가..“진통올 것 같아!” 비명
- ‘김지민♥’ 김준호, 이혼 언급 “우리도 대화를 안 했어야 했나” 씁쓸 (돌실포맨) [SC리뷰]
- 추신수♥하원미, 5500평 美 대저택 최초 공개 “화장실만 14개, 방마다 있어”
- 박규리, 뇌출혈 고백 “시신경 다쳐 눈 안 보여, 60kg까지 쪘다”
- 미노이 “친구가 세월호 피해자, 나도 죽을 수 있었다…원하는 일 해야겠다는 생각 들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