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유인촌 장관이 뽑은 화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쇼 지스타2023에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최초로 공개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단일 지역 리그만을 지원하는 기존 모바일 야구게임과 달리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등 4개 지역 리그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18일 지스타 부스에는 게임 해설을 맞은 김선우 해설위원과 정용검 캐스터가 판타스틱4 베이스볼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위메이드가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쇼 지스타2023에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최초로 공개했다.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고품질 실사형 그래픽이 특징으로, 인기 선수들의 얼굴과 체형, 몸짓까지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또한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실제 구장의 현장감도 충실히 재현했다.
이 게임은 지스타 개막 전날부터 많은 벡스코를 방문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선택을 받으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유 장관은 당시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게임도 되고 스포츠도 되고, 외교적인 문제까지 여러가지로 의미가 남다른 것 같아 들여다봤다"고 말했다.
이용자는 나만의 팀을 꾸려, 다양한 PvP 와 PvE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AI 를 상대로 플레이하는 싱글 플레이 ▲무제한 경기가 가능한 시즌 ▲도전 과제 클리어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챌린지 ▲쇼다운 ▲홈런 더비 ▲친선경기 등 모드가 지원된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단일 지역 리그만을 지원하는 기존 모바일 야구게임과 달리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등 4개 지역 리그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지스타 시연버전에서는 한국과 대만리그 일부 선수 만을 사용할 수 있다.
시연을 해보니 물리엔진 구현이 잘 됐다는 인상을 받았다. 특히 그라운드볼이 나왔을 때 수비수들의 움직임이 매우 역동적이고 현실적이어서 실제 야구를 보는 느낌을 받았다. 다만 특정 상황에서 반복된 해설이 나오는 등, 개선할 부분도 몇몇 확인됐다.
18일 지스타 부스에는 게임 해설을 맞은 김선우 해설위원과 정용검 캐스터가 판타스틱4 베이스볼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진지한 모습으로 게임을 즐기는 두 사람의 대결을 관람객들도 관심있게 지켜봤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2023 위메이드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다.
특별취재팀 ()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래프톤 '인조이', 높은 자유도 돋보이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 엔씨, 지스타 2023 현장에서 LLL 게임성 검증
- 주말 맞은 지스타2023, 관람객 인산인해...흥행 기대작 '눈도장'
- 엔씨 'BSS', '블소' 재해석한 게임성으로 지스타 2023 시선집중
- 통신 3사 CEO, "새해 AI 성과내자" 한 목소리
- LG CNS·SK C&C 등 IT서비스기업, 신년 키워드 '혁신·협력'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
- 中 BOE, 스마트폰용 '탠덤 OLED' 확대…삼성·LGD 틈새 노린다
- [유미's 픽] "150명 모두 해고"…박대연 '생존자 리스트' 통보에 티맥스 직원들 뿔났다
- 테더, EU 규제 직격탄…시가총액 큰 폭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