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낮부터 기온 올라 내일은 평년 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18일은 예년보다 춥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겠으나 점차 추위가 누그러져 일요일인 19일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중부지방과 경상권에 가끔 구름이 많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추위는 18일까지 지속되겠으나 낮부터 점차 기온이 오르겠고, 19일에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18일은 예년보다 춥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겠으나 점차 추위가 누그러져 일요일인 19일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중부지방과 경상권에 가끔 구름이 많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아침까지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 남부, 경남권, 제주도에는 비나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세종·대전·충남 내륙·충북 남부 1㎝ 미만, 광주·전남 북동부 1∼5㎝, 전북 1㎝ 내외, 울릉도와 독도 1∼5㎝, 제주도 산지 2∼7㎝다.
강수량은 5㎜ 이하로 예보됐다. 19일에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19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수도권과 충남권, 오전부터 오후 사이 강원 영서와 충북 북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위는 18일까지 지속되겠으나 낮부터 점차 기온이 오르겠고, 19일에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그러나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은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18일 오전 8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영하 3.3도, 인천 영하 1.8도, 대전 영하 2.6도, 광주 0.5도, 대구 영하 0.8도, 부산 0.2도, 울산 영하 0.5도, 제주 7.1도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5∼12도로 역시 평년보다는 낮을 것으로 예보됐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10도 이하에 머무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게 느껴지겠다.
19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영상 7도, 낮 최고 기온은 영상 12∼17도 분포를 보이겠다.
눈이나 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는 빙판길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강풍 특보가 발표된 대부분 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서부 내륙과 경북 북동부 산지, 일부 경남권과 제주도에는 18일까지 순간 풍속 시속 70㎞(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19일 오후에는 수도권과 서해안,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 풍속 시속 55㎞(초속 15m) 이상으로 강하게 불 것으로 예보됐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과의사' 이수진 '팁 400만원 받기도…임플란트가 매출 99%'
- '꽉 막혔던 변이…' 미모의 여의사 올린 '쾌변자세'에 쏟아진 찬사
- 5만5천원에 벗은 '7급 공무원女 BJ'…팝콘TV 수위 보니 '아찔'
- '빈 상자를 옮기는 등 솔선수범해'…첫 공개활동 나선 한동훈 장관 배우자 진은정 변호사 '눈길'
- 여중생 집안까지 쫓아가 성폭행한 뒤…가해자 男이 한 말 '황당'
- '성인방송 BJ' 7급 공무원 '일파만파'…'왜 내 얼굴이? 500개에 안 벗어'
- 공포영화 감독이 실제 '엽기 살인'…아내 살해 후 '한 짓'에 美 발칵
- '고개 숙인 남성' 원인 밝혀졌다…식품 속 '이것' 때문에 정자 수 50% 감소해
- 5만5천원에 벗은 '7급 공무원女 BJ'…팝콘TV 수위 보니 '아찔'
- “한국에서 제대로 교육받거라”…제주도에 9살 아들 버린 중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