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런 할 곳 또 생겼네”···한식 어벤저스 만든 '루이비통 레스토랑'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국내 최정상 한식 셰프들과 함께 네 번째 팝업 레스토랑 '우리 루이비통'을 열었다.
한식을 예술로 만든 셰프들과 함께 패션과 예술을 넘어 미식 영역에서도 한국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취지다.
한식 디저트로는 한국배 타르트와 밤다식, 유자 약과, 고추장 마카롱 등이 나온다.
한식 디저트를 만든 이은지 셰프는 "한국 재료와 프렌치 테크닉을 조화롭게 어울렀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국내 최정상 한식 셰프들과 함께 네 번째 팝업 레스토랑 ‘우리 루이비통’을 열었다. 한식을 예술로 만든 셰프들과 함께 패션과 예술을 넘어 미식 영역에서도 한국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취지다.
17일 루이비통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루이비통 메종 서울’에서 ‘우리 루이비통(Woori Louis Vuitton)’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한식공간’의 조희숙 셰프, ‘온지음’의 조은희 및 박성배 셰프,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 ‘리제’의 이은지 셰프와 루이비통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한 인생에 단 한 번뿐인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요리가 나오기 시작하면, 한국 고유의 맛과 문화를 재해석한 셰프들의 색다른 조화를 만끽할 수 있다. 음식을 다 같이 나눠먹는 풍습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된 ‘우리 한 입 거리’ 메뉴가 가장 먼저 등장한다. 한식공간의 감태 다식과 온지음의 곶감 치즈, 새우포를 비롯해 밍글스의 송로버섯 닭꼬치 등이 순서대로 나온다. 여기에 캐비아를 얹은 딸기까지 곁들였다.
그 다음에는 스프를 대신해 잣죽이 제공된다. 전복과 키조개, 새우 등이 가득 들어가 있다.
런치와 디너 코스에서는 한식공간이 다섯 가지 제철 나물과 함께 선보이는 전병, 온지음이 흰 뿌리 채소를 담아 만든 백화반, 밍글스가 금태 및 캐비아를 곁들여 만든 어만두 등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디너 코스에는 한우로 만든 떡갈비찜 등이 추가된다.
한식 디저트로는 한국배 타르트와 밤다식, 유자 약과, 고추장 마카롱 등이 나온다. 한식 디저트를 만든 이은지 셰프는 “한국 재료와 프렌치 테크닉을 조화롭게 어울렀다”고 강조했다.
요리가 나오는 중간 중간에 페어링 와인도 함께 나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우리 루이 비통’은 이날부터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루이 비통 메종 서울’에서 진행된다. 런치, 테이스팅 및 디너 코스는 모두 예약제로 운영되며,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행세' 전청조 자랑한 '시그니엘'…'월세 '3500만원' 단기렌트'
- 카페 알바의 고백 “케이크 과일 안 씻어…사장은 '딴 데도 다 그럴 걸'이라고”
- 너덜너덜 휠만 남아 다 찢어진 바퀴로…20㎞ '만취 운전'한 30대 남성 결국
- '강의 중단설' 스타강사 김창옥 '아직 알츠하이머 아냐… 강의는 계속할 것'
- '생일에 남이 입던 '중고 카디건' 준 짠돌이 남편…숨 막혀 죽을 거 같아요'
- 홈페이지 관리자 없나요…전국이 영하권 강추윈데 ‘온열질환 위험’ 황당 알림
- '길었던 이정재 강점기에서 해방'…엑스포 유치 실패 반기는 부산 시민들?
- 유튜버 코코초이, 암투병 중 세상 떠났다…'항암 끝냈지만 건강 악화'
- 버섯볶음 속 털 달린 검은 물체…급식먹다 ‘벌레’ 날벼락 맞았다
- '사진 한 장에 이틀 연속 상한가'…'이정재 연인' 임세령, '주가 폭등'에 번 돈 얼마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