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전산망 이틀째 먹통…尹 "정부합동 TF 즉각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정보시스템 서비스 장애사태에 대해 "정부 합동 태스크포스(TF)를 즉각 가동해 신속 대응하라"고 특별지시했다.
김 수석은 "정부합동대응팀 TF는 윤오준 대통령실 사이버안보비서관을 팀장으로 행안부와 국정원, 검찰, 경찰, K한국인터넷진흥원 등으로 구성이 되며, 민간 전문가와도 연계해 자문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정보시스템 서비스 장애사태에 대해 "정부 합동 태스크포스(TF)를 즉각 가동해 신속 대응하라"고 특별지시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18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윤 대통령이 17일 새벽(현지시각)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정부합동대응팀 TF는 윤오준 대통령실 사이버안보비서관을 팀장으로 행안부와 국정원, 검찰, 경찰, K한국인터넷진흥원 등으로 구성이 되며, 민간 전문가와도 연계해 자문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전산망 복구를 위한 관계부처 영상회의를 주재한 뒤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전날 오전 10시 쯤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 '새올'이 사용자 인증 장애를 일으킨 데 이어 같은날 오후 1시55분쯤 부터는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도 서비스가 전면 중단돼 이날 오전까지 이어지고 있다.
/최기철 기자(lawch@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3' 최초 공개
- [지스타 2024] 다양한 장르 게임 총출동…게임팬들 이목집중(포토)
- 고금리 막차 수요에 예·적금 불티…8.6조 몰렸다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
- 대법, '윤미향 집유' 확정…의원직 끝난 뒤 '뒷북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