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겸 사업가 하지혜,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표창장 수상

강석봉 기자 2023. 11. 18. 06: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복터졌네,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표창장도 수여



방송인 겸 사업가 하지혜가 (사)좋은이웃 연탄후원 발대식에서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표창장과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 10일 충남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개최된 “제9회 대한민국 따뜻한 온도 연탄 나눔 발대식”에서 하지혜가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표창장과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장을 수상했다. 연탄나눔 발대식은 설립된 지 19년이 된 사단법인 좋웃이웃에서 9년째 진행해 온 연탄 기부 모금 행사로서, 연탄이 필요한 가정에 좋은이웃 회원들이 직접 배달해 오고 있다.

SW미디어총괄대표인 김선우 좋은이웃중앙자문위원장은 “하지혜씨는 좋은이웃 홍보대사로 해마다소외계층분들께 연탄 후원을 하고 어버이날, 장앤인의날 등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재능기부로 하지혜씨가 직접 mc로 참여해 많은 분들께 즐거움과 행복을 안겨주고 있다. 하루 행사를 하더라도 그분들께는 1년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고 그날의 추억으로 지혜씨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소외계층분들의 마음을 챙기는 지혜씨의 마음이 주변 사람들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이에 220만 충남 도민들과 함께 감사를 드리고자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말했다.

하지혜는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향수 뿌리는 것과 같다. 뿌리는 나에게도 그 향이 묻어나기 때문인데 나눔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도움 받는 분들도 좋지만 사실 그 보다 나눔을 실천하는 내 마음은 더 큰 행복으로 다가온다. 요즘 많은 분들이 힘들다고 말씀하시는데 같은 방향으로 같은 마음으로 동행하고 싶다. 동행의 길에 내가 조금 더 앞장서 모두가 따뜻한 세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지혜는 MBC ‘똑똑키즈스쿨’(구 뽀뽀뽀 뽀미언니) 두두언니 출신으로 오랫동안 아이들의 ‘유통령’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현재는 라이브커머스 회사 (주)하라인컴퍼니 대표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올해는 ‘커머스의신’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산자, 판매자,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컨설팅 및 강의를 해주고 있으며 특히 12월 중순부터 오프라인 강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한민국 경제에 힘을 보태는데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