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폼미쳤다’, 쇼츠 인기곡 2위 등극

손봉석 기자 2023. 11. 18. 05: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탁 팬덤 제공



가수 겸 배우 영탁의 폼이 완숙기에 들어섰다.

17일 영탁은 개인 SNS(인스타스토리)에 대한민국 유튜브 주간 SHORTS 인기곡 2위에 오른 자신의 정규2집 ‘FORM’ 의 ‘폼미쳤다’ 사진과 함께 ‘폼미쳤다’ 음악을 업로드했다.

영탁은 지난 8월 1일 정규앨범 2집 ‘FORM’ 을 발매하며 자신의 전성기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FORM’의 메인 타이틀곡 ‘폼미쳤다’ 는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각종 차트에 기록을 세워 나가고 있다.

‘폼미쳤다’ 는 영탁, 지광민 콤비가 작사, 작곡, 편곡한 댄스 곡으로 ‘요즘 흔히 남들보다 뛰어난 무언가를 가진 사람들에게 찬사의 의미로 ’폼미쳤다‘ 라는 말을 쓰는데 거기서 착안하여 만든 노래로 누구나 하나씩은 장기가 있고, 그걸 세상에 거침없이 드러내어 보자’ 라는 메세지를 담은 곡이다.

새 노래 발매와 동시에 댄스 챌린지 열풍으로 8월 11일 인스타그램 릴스 인기 상승 오디오 2위에 올랐으며, 대한민국 유튜브 쇼츠(SHORTS)에서 크리에이터가 가장 많이 사용한 노래로 주간차트 2위(11월3일~9일 집계)를 차지 했다. 이후로도 일간차트 2위에 계속 자리하고 있으며, 유튜브 원더케이 라이브 메인에 가장 인기있는 쇼츠(SHORTS)로는 영탁의 ‘즉흥 댄스 챌린지’ ‘폼미쳤다’ 영상이 조회수 1567만회를 자랑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TOP100 일간차트와 주간차트에 연일 오르면서 일일 감상자 수가 한때는 50,000명을 넘어 변함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6일 발표한 대한민국 써클차트 다운로드 차트는 7위, 디지털 차트는 79위로 ‘폼미쳤다’ 를 기록하였다. 영탁의 ‘폼미쳤다’ 가 앞으로도 어떤 기록을 계속 작성해 나갈지 많은 기대가 된다.

영탁은 ‘2023 영탁 단독콘서트 ’TAK SHOW2: TAK‘S WORLD’ ‘서울’을 시작으로 ‘ 대구, 부산, 전주, 인천, 안동 공연을 성료 했으며, 12월 9일과 10일 대전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배우로는 JTBC ’힘쎈여자강남순‘ 에서 오형사 역할로 매주 시청자를 만나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