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전산망 마비에 “정부합동 TF 구성하라” 美서 직접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회의 참석 차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정부행정전산망 사태와 관련한 정부합동 태스크포스(TF)를 즉각 가동하라고 지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민원을 처리할 때 사용하는 행정전산망과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 24'가 전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범정부적 대응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회의 참석 차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정부행정전산망 사태와 관련한 정부합동 태스크포스(TF)를 즉각 가동하라고 지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민원을 처리할 때 사용하는 행정전산망과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 24’가 전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범정부적 대응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김은혜 대통령홍보수석비서관은 현지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이 같은 특별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TF는 대통령실 사이버안보비서관을 팀장으로 행정안정부 국정원 검찰 경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 구성된다. 김 수석은 “민간 전문위원과 연계해서도 자문을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행안부와 총리실 차원에서 원인 분석과 현황 파악에 들어간 상황에서 더 심층적 대응을 강구하기 위한 TF 구성으로 해석된다.
샌프란시스코=장관석 기자 jk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주시 유튜브 덕에 수능 맞혀” 한국지리 4번 문항 뭐길래
- “쿠폰 든 손에 울컥” 외로운 노인 생일상 차려주는 막창집 사장님 [따만사]
- 이준석 “與 비대위원장 맡으면 120석 자신 있지만…”
- 홍준표, 이준석 겨냥해 “이번에 나가면 두 번째 가출…친북인사 데려가라”
- “난 아직 죽지 않았어요” 이연걸, 사망설 직접 반박
- 무서운 췌장암, 50대부터 급증…‘이런 사람’이 더 위험하다
- 목 멘 이재용, 10분간 최후 진술…“앞으로 나아갈 기회 달라”
- “50만원 뽑으면 100만원 나온다”…ATM 오작동에 인파 몰려
- “與대표에 고민거리 줄 것” 이준석, ‘종로 출마’ 가능성 시사?
- 임영웅, 콘서트 전지역 매진 매진 매진…독보적인 티켓 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