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통큰 할인’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지정해 대형마트 의무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11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2번째 일요일인 12일과 4번째 일요일인 26일이다.
외국계 대형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이 휴무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또한 대구, 일산, 울산, 청주지역은 이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오픈시간, 영업시간, 할인품목 등 소비자들은 궁금한게 많다.
대형마트는 점포별로 휴무일이 조금씩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시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대형마트가 이번 주 토요일인 오늘(18일) 대부분 정상 영업일이다.
이번 주 대형마트의 눈여겨 볼 만한 할인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연중 최대 행사인 ‘2023 쓱데이’를 진행한다.
올해 쓱데이 행사는 하루 더 늘려 3일간 진행하는데, 1년여에 걸친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행사상품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3일간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 판매하고,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돈삼겹살·목심을 50% 할인한 100g당 1천340원에 내놓는다. 또 19일 단 하루 상품으로 한우 등심·채끝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다.
쓱데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트레이더스 특가 가전 모음전도 준비했다. 트레이더스와 중견기업 루컴즈전자가 쓱데이 전용 상품으로 기획한 ‘루컴즈 UHD 스마트TV(65인치)’와 ‘THE SOUND 2.1채널 사운드바’를 삼성카드 결제 시 54만8천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할인행사 '온리원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주말특가를 통해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엘포인트' 회원에게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는 절반 가격에 ‘1등급 한우 등심’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계란(대란 30구)을 2판 이상 구매 시 한판당 599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간편식, 치즈, 그래놀라, 요거트 등 먹거리와 화장지, 세제, 핫팩, 밀폐용기 등 생활용품은 품목별로 제품 1개 구입 시 1개를 덤으로 주는 '원 플러스 원'(1+1) 또는 5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국내산 돼지 뒷다리 수육용', '한돈 모듬 소시지'에 대해 한달 내내 초특가로 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홈플러스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플 메가푸드위크’ 2주차 행사를 이어간다. 행사 기간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 판매한다.
‘주말특가’ 행사를 통해 16~19일 ‘자숙 랍스터’, ‘냉동 생새우’, ‘자외선 살균 백진미 오징어채’를, 18~19일엔 ‘농협안심한우 등심·국거리·불고기·양지’를 반값에 판다. 16~22일에는 ‘호주산 채끝’, ‘미국산 냉동 꽃삼겹살’을 반값에 구매 가능하다.
해양수산부와 홈플러스가 함께하는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의 일환으로 생물 고등어, 손질 오징어, 제주 생물 갈치, 완도 전복 등 수산물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본격적인 김장 시즌에 맞춰 ‘홈플 김장대전’도 연다. 주요 김장 품목은 농할쿠폰을 적용해 2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와인·위스키 전품목을 7대 카드로 각각 10만원·1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하고, 마이홈플러스 앱 ‘주주클럽’에서 홈플러스 오프라인 마트 1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번호를 입력하면 대표 위스키 브랜드 산토리 히비키 구매권을 응모할 수 있다.
대형마트 업계는 일요일인 내일(19일)도 대부분 정상영업을 하면서 ‘코리아세일페스타’ 특가전을 이어간다. 그 밖에 자세한 코세페 행사 내용은 ‘코세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쇼핑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경기 침체 속 소비 진작을 위해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역대 최다인 2천 5백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는 신선식품 반값 할인이나 인기 브랜드 1+1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29년 만의 LG트윈스 한국시리즈 정상 등극을 기념해 'LG윈윈페스티벌'을 준비했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생활용품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비자가에서 71% 할인된 '29%' 가격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생활용품은 대형마트에서 오는 29일까지 페리오, 온더바디, 엘라스틴, 아우라, 피지, 자연퐁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 '1+1 행사'를 개최한다.
SSG닷컴, G마켓, GS샵, 롯데ON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죽염 히말라야핑크솔트, 피지오겔, 온더바디, 테크, 자연퐁, 홈스타 등 브랜드 행사 품목을 2만9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니스 포켓몬 여행용 세트'를 지급한다. 4만9000원 이상 구매 시에는 추가로 피지 디나자임 세탁세제 1L를 함께 증정한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