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문화] 국악한마당, 생물다양성센터 사진전

KBS 지역국 2023. 11. 18. 00: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울산] 2023년 제24회 국악한마당이 '봄 여름 가을 그리고...'라는 주제로 펼쳐집니다.

전통과 창작곡을 선보이는 연주회로, 울산에서 활동중인 국악인들의 역량을 한데 모아 울산시민의 전통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공연입니다.

매화가, 옹헤아, 진도북춤 등 흥겹고 아름다운 선율이 관객들의 마음을 적십니다.

생물다양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울산시 생물 다양성센터 사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생물다양성센터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과 다양한 생태 관련 사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야생동물 구조 현장을 생생한 사진으로 전하며 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웁니다.

[이정하/울산 생물다양성센터 선임연구원 : "울산지역의 생물다양성 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생물자원 기록을 보존하는 데 그 의의가 있겠습니다. 인간과 자연이 함께 잘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콤하고 짭짤한 맛, 우리의 식탁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설탕과 소금인데요.

울산 박물관에서는 소금과 설탕의 주요 생산지로서 울산의 역사와 위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설탕과 소금, 울산에서 어떤 발자취를 거쳐왔는지 알수 있는 전시가 울산박물관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주말엔 문화 김희윤입니다.

촬영기자:김근영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