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 내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게임(GAME)'을 다음 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16일 업체 측에 따르면 모바일인덱스 GAME은 방대한 게임 시장의 큰 트렌드부터 각 게임 카테고리별 경쟁 환경까지 게임 산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인사이트를 다각도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게임(GAME)'을 다음 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16일 업체 측에 따르면 모바일인덱스 GAME은 방대한 게임 시장의 큰 트렌드부터 각 게임 카테고리별 경쟁 환경까지 게임 산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인사이트를 다각도로 제공한다. 리지니라이크,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비행슈팅, 멸망·좀비 등 54개로 세분된 맞춤형 태그 단위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다.
모바일인덱스 게임은 국내 최초로 고객여정지표(AARRR) 단계별로 핵심성과지표(KPI)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KPI를 달성하려면 마케팅 예산을 얼마나 책정하고 어떻게 지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에 대한 시뮬레이션 지표도 제공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사용자경험(UX) 설계에 역량을 집중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설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서비스와 유사한 인터페이스 환경을 구축했다.
마국성 대표는 "최적화된 운영과 정확도 높은 예측을 통해 비즈니스 리스크를 줄이는 전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뢰도 높은 데이터 분석으로 마케팅 자원 배분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을 위해 게임 산업에 특화된 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제 어려워도 여기엔 돈 쓴다"…요즘 2030 몰려간 곳은
- 불안해서 '이 상품' 불티…한달 반 만에 '29조 뭉칫돈' 몰렸다
- "가을 장사 다 망쳤다"…패션업계 '곡소리' 쏟아진 이유
- "5000만원 올려서 내놓을게요"…중개업소 전화통에 불났다
- 땀 냄새 안나는 레깅스 나오나…효성티앤씨, 젝시믹스에 기능성 섬유 단독 공급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두려우면 말 길어져" 의미심장 글 '눈길'
- 한파 속 잠옷 입은 치매 노인…외투 벗어준 '천사' 정체 [영상]
- "역대급 예쁘다"는 2024 수능 샤프…벌써 중고거래 '1만원'
- '임수정 신발' 뭐길래…'매출 89% 폭증' 20년 만에 역주행
- '하반신 마비' 40대 남성이 걸었다…새 치료법에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