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나온 日에 1대2···대만 이겨야 결승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23에서 일본의 벽을 넘지 못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APBC 대표팀은 17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예선 2차전에서 5안타 빈공 끝에 일본에 1대2로 패했다.
그 사이 한국 선발 이의리(KIA)는 6이닝 96구를 던지는 동안 6피안타(1피홈런) 3볼넷 2실점(2자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좌완 스미다에 7이닝 동안 무득점 막혀
한국이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23에서 일본의 벽을 넘지 못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APBC 대표팀은 17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예선 2차전에서 5안타 빈공 끝에 일본에 1대2로 패했다. 전날 연장 끝에 호주를 꺾었던 한국은 일본에 가로 막히며 기세가 꺾였다.
1승 1패가 된 한국은 18일 예선 최종 3차전에서 대만(1승 1패)을 잡아야만 결승에 오를 수 있다. 일본(2승)은 호주(2패)전 결과와 상관없이 결승 티켓을 잡았다.
한국은 지난달 항저우 아시안게임 맞대결에선 승리했었지만 그때와 달리 프로 선수들로 무장한 일본을 꺾진 못했다.
올해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4대13으로 참패했던 '도쿄돔 악몽'을 지우지 못한 것도 아쉽다. 일본과의 통산 전적은 23승 28패가 됐다.
한국은 일본 선발 투수 스미다 지히로에게 꽁꽁 묶였다. 좌완 스미다는 체인지업, 커브, 스플리터 등 완성도 높은 변화구를 던져 한국 타선이 3회까지 타자일순하는 동안 퍼펙트 행진을 펼쳤다.
4회 초 선두타자 김혜성(키움 히어로즈)이 내야 안타로 침묵을 깨고 노시환(한화 이글스)이 좌전 안타로 2사 1·2루를 만들었으나 후속 적시타는 나오지 않았다.
6회 김도영(KIA 타이거즈)의 우전 안타와 윤동희(롯데 자이언츠)의 진루타로 만들어진 2사 2루에선 노시환이 유격수 앞 땅볼로 물러났다.
스미다는 7이닝 동안 공 77개만을 던지고 3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 위력투를 펼쳤다.
그 사이 한국 선발 이의리(KIA)는 6이닝 96구를 던지는 동안 6피안타(1피홈런) 3볼넷 2실점(2자책)했다. 이의리는 1회 말 2∼4번 타자에게 3연속 안타를 맞고도 다행히 실점하지 않았지만 3회 다시 찾아온 만루 위기를 넘지 못했다. 볼넷과 안타 이후 모리시타 쇼타를 상대로 스트라이크 2개를 먼저 잡고도 볼넷을 내준 것이 아쉬웠다. 이후 4번 타자 마키 슈고를 유격수 앞 병살타로 요리했으나 한 점을 내줬다.
4회에는 선두 타자 만나미 주세이에게 2구째 던진 직구가 스트라이크존 한가운데 몰려 중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한국은 7회 구원 등판한 요코야마 리쿠토를 상대로 최지훈이 볼넷을 얻고 김혜성이 좌전 안타를 쳐 1사 1·2루 기회를 잡았으나 김도영이 헛스윙 삼진, 윤동희가 2루수 땅볼로 땅을 쳤다.
하지만 한국도 쉽게 물러서진 않았다. 9회 초 2사 후 김휘집(키움)이 대타로 나서 비거리 110m짜리 좌월 솔로포를 작렬했다. 다만 승부를 뒤집기엔 뒤늦은 시점이었다. 다음 타자 김주원이 삼진으로 돌아서며 한국은 결국 1점 차 패배를 안았다.
양준호 기자 migue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꽉 막혔던 변이…' 미모의 여의사 올린 '쾌변자세'에 쏟아진 찬사
- 수능 이틀전 사라진 수험생…어디로 갔나 위치 추적해보니 '헉'
- 5만5천원에 벗은 '7급 공무원女 BJ'…팝콘TV 수위 보니 '아찔'
- '치과의사' 이수진 '팁 400만원 받기도…임플란트가 매출 99%'
- '빈 상자를 옮기는 등 솔선수범해'…첫 공개활동 나선 한동훈 장관 배우자 진은정 변호사 '눈길'
- 여중생 집안까지 쫓아가 성폭행한 뒤…가해자 男이 한 말 '황당'
- '성인방송 BJ' 7급 공무원 '일파만파'…'왜 내 얼굴이? 500개에 안 벗어'
- 공포영화 감독이 실제 '엽기 살인'…아내 살해 후 '한 짓'에 美 발칵
- '고개 숙인 남성' 원인 밝혀졌다…식품 속 '이것' 때문에 정자 수 50% 감소해
- 5만5천원에 벗은 '7급 공무원女 BJ'…팝콘TV 수위 보니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