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맨 덕에 수능 문제 맞혔다” 한국지리 4번 문제 살펴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충주시' 관련 문제가 나와 화제다.
17일 충주시 공식 유튜브 충TV는 커뮤니티 채널에 '수능 적중! 또 당신입니까?'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올해 수능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 과목에서 나온 문제 사진을 공유했다.
유튜브 구독자들은 "수능까지 충주를 도와준다", "현역 고3이다. 매일 충주시 유튜브 본 덕분에 4번 문제 가볍게 맞출 수 있었다", "충튜브 덕에 한국지리 만점 받았다"는 등 댓글을 달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충주시’ 관련 문제가 나와 화제다.
이 문제는 한국지리 4번 문제로, 특정 지역에 대한 설명을 제시하고 해당 지역의 위치를 고르는 문제였다. 충주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충주시의 심벌마크 이미지를 첨부하고 “태극 모양의 지명 영문 표기 첫 글자인 C와 J를 조화롭게 표현한 이 지역의 심벌마크이다”라는 힌트까지 줬다. 설명을 바탕으로 충주시가 위치한 5번을 고르면 정답이다.
충주시 유튜브는 유튜브 로고로 충주시 심벌을 쓰고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유튜브를 구독해서 맞췄다”는 우스갯소리도 나온다. 유튜브 구독자들은 “수능까지 충주를 도와준다”, “현역 고3이다. 매일 충주시 유튜브 본 덕분에 4번 문제 가볍게 맞출 수 있었다”, “충튜브 덕에 한국지리 만점 받았다”는 등 댓글을 달았다.
한편, 충주시 유튜브는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유튜브 중에서도 독보적인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현재 구독자 수는 48만 여명이며, 인터넷 커뮤니티 상에서 떠도는 ‘밈(meme·유행어)’을 적극 활용해 시정 소식을 전하는 신선함으로 인기를 모았다. 유튜브 제작자인 김선태 주무관은 ‘충주시 홍보맨’, ‘충주맨’ 등으로 통한다.
김혜선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홀로 살던 90대 노인, 아궁이 앞에서 불타 숨진 채 발견
- "아이 손가락이 잘렸어요"…꽉막힌 퇴근길 뚫은 경찰과 시민들(영상)
- 서울 상위권 대학 합격선 253~292점…서울권 의대는 283~292점
- "성범죄 전과에도"...여친 살해범, 어떻게 해경됐나
- 천안 한 아파트서 무슨 일이...고양이 500여마리 사체 발견
- 이번엔 진짜 8만전자 고?…외국인, 7일째 '사자'
- “미성년자랑은 못 해봐서요” 10대 여학생에 격분한 남성 왜?
- ‘한파에 잠옷 입고 헤매던 아빠 돌봐준 女’…딸은 눈물 쏟았다
- “2000원에 0 빼고 200원” 붕어빵 살 때 현금 내라는 이유
- ‘청춘무덤’ 된 도봉구…마곡 못지 않은 계획도시 된다고?[복덕방 기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