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박진영, 김완선과 미묘한 기류 포착..특별한 재결합

선미경 2023. 11. 17. 20: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가수 박진영(J.Y. Park)이 신곡 'Changed Man'(체인지드 맨) 뮤직비디오 2차 티저에서 김완선과의 미묘한 기류, 특별한 재결합 무대 등을 예고해 완결편 뮤직비디오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박진영은 오는 20일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과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올타임 레전드' 박진영의 2023년 첫 컴백에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80년대 분위기를 진하게 풍기는 신곡 티징 콘텐츠를 순차 공개하고 열기를 더하고 있다. 13일 공식 SNS 채널에 '자타공인 댄싱킹 & 퀸' 박진영, 김완선의 환상적인 페어 안무가 돋보이는 'Changed Man' 뮤비 티저를 게재한 데 이어 16일 오후 6시에는 두 사람이 품은 스토리를 향한 궁금증을 키우는 뮤비 티저를 추가 오픈했다.

이번 뮤비 티저는 2023년 어느 음방 무대에 오른 박진영과 김완선을 조명하며 시작된다. 80년대를 주름잡은 그 시절 대표 아이콘들의 반가운 재결합 무대를 앞두고 이들 사이에 묘한 기류가 포착돼 시선을 붙잡는다. MC 김신영이 "80년대에도 최고의 무대를 보여 주셨었는데 30년 만에 함께 무대에 선 기분"에 대해 묻자 김완선은 "진영 씨와는 예전에 좋은 추억이 많았는데 이렇게라도 다시 만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수줍은 미소를 지어 보였다. 박진영 또한 김완선을 바라보며 "그때의 모습 그대로인 것 같다. 함께 30년 전에 했던 무대를 다시 하게 돼서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고 의미심장한 소감을 전했고 특히 과거 두 사람을 짐작케 하는 회상신이 등장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화려한 스타일링을 한 박진영과 김완선이 방송국 계단에서 남몰래 만남을 갖는 모습부터 커다란 꽃다발을 품에 안기거나 두 손을 마주 잡고 롤러장에서 행복한 한때를 보내는 모습 등이 아련함을 자아낸다. 신곡 뮤비는 사랑에 빠진 두 슈퍼스타가 스캔들로 인해 헤어졌다가 현재 다시 마주하게 되는 드라마틱한 상황을 그릴 예정. 30년 전 추억을 여전히 가슴에 품고 있는 박진영 X 김완선이 선사할 특급 합동 무대는 오는 20일 오후 6시 'Changed Man' 뮤비 본편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박진영의 'Changed Man'은 2022년 전 세계에 흥겨운 K-그루브의 맛과 멋을 알린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 (피처링 개코)) 이후 1년여 만의 컴백작. 80년대 감성을 가득 담은 신스팝 사운드가 가요팬들에게 박진영이 가장 사랑하는 그 시절을 향한 향수와 신선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는 신곡 발표에 이어 12월 30일~3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80's Night'(에이티스 나이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2022년 크리스마스 단콘에서 "내년 12월에 만나자!"고 말한 박진영이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올해에도 잊지 못할 시간을 선물한다. 박진영의 2023 송년 콘서트 '80's Night' 티켓은 오늘(17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YES24(예스24), 네이버 예약에서 예매 가능하다.

80년대를 향한 진심에서 출발해 흥행 질주를 터뜨리고 있는 KBS 2TV '골든걸스'에서의 만점 활약도 연일 화제다. 국내 최정상 보컬리스트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 4인으로 이뤄진 걸그룹 결성 프로젝트 속 박진영은 퍼포머와 찰떡같이 어울리는 선곡 능력, 핵심만 콕콕 짚는 원 포인트 레슨 실력, 누나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애교까지 다채로운 면모로 시청률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인순이, 신효범의 씨스타 'Touch my body'(터치 마이 바디), 박미경, 이은미가 노래하는 소녀시대-태티서 'Twinkle'(트윙클) 무대가 베일을 벗을 '골든걸스' 3회는 17일 오후 10시 방영된다. 

'영원한 딴따라' 박진영의 80년대 감성 충만 에너지가 결집된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은 오는 20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