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JYP,YG 등 엔터주 하락 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JYP에 대해 11월 8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지 않았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7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전일 대비 9.5% 하락한 90,3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주까지 10만원대에 거래된 JYP는 이번 주 9만원대에 거래되었다.
JYP뿐만 아니라 엔터주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다. 기관/외국인 중심으로 매도세가 이어지며 하이브(-7%), 에스엠(-5%), 와이지엔터테인먼트(-9%) 등도 큰 폭으로 하락 마감했다.
최근 주요 아티스트들의 앨범 판매량이 예상보다 부진하여 엔터주들의 실적 및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단순 앨범 판매량으로 엔터주들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도 있다.
당일 한화투자증권은 JYP에 대해 "앨범 성장 정체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음원 소비량 및 공연 모객은 지속 확대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4분기부터 공연 초과 이익금에 대한 추가 쉐어가 가능할 전망으로 보여 매출/이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JYP에 대해 11월 8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지 않았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 가도 색다른 느낌"…2030들 '이 동네'로 몰렸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 "트럼프 대안으로 급부상"…美 월가 거부들 사로잡은 女
- "한 달 내 에코프로비엠 매도해라"…씨티증권의 '경고'
- 대학 화장실 몰카에 '발칵'…'이것' 없었으면 큰일날 뻔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 '파두 사태' 서로 "내 탓 아냐"…개미들만 날벼락 [H리포트]
- 16세 정동원, 20억 합정동 주상복합 매입…임영웅 이웃사촌
- "집 찾아가 혼인신고서 들이밀어"…BTS 뷔 스토킹 혐의 불구속 송치
- '임수정 신발' 뭐길래…'매출 89% 폭증' 20년 만에 역주행
- 남현희 "전청조 사기 몰랐다" 했지만…고소·고발 추가
- "독감 합병증 앓다 팔 다리 절단"…40대 여성에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