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 공무원 연구동아리 '슬기로운 중년생활' 팀 최우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진천군은 올해 공무원 연구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슬기로운 중년 생활'을 최우수팀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동아리 7개 팀이 각축을 벌인 가운데 슬기로운 중년 생활 팀은 신중년 인생 이모작 3E 프로젝트 '은퇴 인구 100만 시대, 인생 2막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를 연구 주제로 발표해 최고 상을 받았다.
올해 진천군 공무원 연구동아리는 지난 5월 연구동아리 워크숍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 팀 50명이 등록·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은 올해 공무원 연구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슬기로운 중년 생활’을 최우수팀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동아리 7개 팀이 각축을 벌인 가운데 슬기로운 중년 생활 팀은 신중년 인생 이모작 3E 프로젝트 ‘은퇴 인구 100만 시대, 인생 2막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를 연구 주제로 발표해 최고 상을 받았다.
우수상(2팀)은 ‘승풍파랑’ 팀의 ‘우리 군 수학의 역사적 인물을 연계한 생거진천 수학(數學)교육 특화 도시 조성 방안’과 ‘진천의 기적’ 팀의 ‘진천형 스마트팜 확산 방안, 농업혁신 진천의 기적 프로젝트’가 각각 받았다.
올해 진천군 공무원 연구동아리는 지난 5월 연구동아리 워크숍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 팀 50명이 등록·운영했다.
군은 최우수와 우수 팀에는 국내·외 연수 기회를 부여하기로 했다.
발표대회에서 제안한 우수 아이디어는 전 직원과 공유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이어져
충북 진천군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는 이날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김치 7000㎏을 담가 취약계층 300여 가구와 경로당 30여 곳, 사회복지기관·시설 60여 곳에 전달했다.
이 행사에는 ㈜청호나이스가 김치 10㎏ 300상자(1000만원 상당)를 기탁하고, ㈜다정이 300만원을 후원했다.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가족협회와 지난 15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했다.
복지센터 이용회원 가운데 저소득 가구 100곳에 김장을 지원했다.
문백면 적십자봉사회도 이날 김장김치 100포기(40상자)를 담가 저소득 가정 40가구에 김치를 전달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천군협의회는 18일 여성회관에서 북한이탈주민과 자문위원 등 80여 명이 80여 상자(10㎏ 들이)의 김치를 담근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