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은세, 혼자서도 잘 살아요··· “할 수 있다”

장정윤 기자 2023. 11. 17. 17: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기은세의 집’ 캡처



배우 기은세가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16일 기은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기은세의 집’에 ‘쌀쌀해진 요즘 딱! 한국인의 소울푸드. 기은세표 김치찌개, 스팸 계란말이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기은세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와 스팸계란 말이 레시피를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기은세의 집’ 캡처



김치를 써는 모습으로 영상을 시작한 기은세는 돼지 고기 앞다리살을 함께 냄비에 넣고 볶기 시작했다.

그는 “보통 김치찌개를 끓이면 싱거워지는 이유가 배추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을 많이 넣으면 안 된다. 김치를 많이 넣고 고기도 많이 넣고 볶다 보면 김치에서 물이 좀 나온다. 한 번에 물 다 넣지 않고 조금씩 나눠서 넣으면 육수를 쫙 뽑을 수 있다”며 김치찌개 꿀팁을 전수했다.

유튜브 채널 ‘기은세의 집’ 캡처



이어 계란말이 요리에 나선 기은세는 계란 속 스팸과 각종 야채를 추가했다. 계란을 부치다 모양이 망가지자 “못생긴 계란말이를 만들다니 용서할 수 없어”라며 아쉬움을 보였다.

이후 뒤집기로 모양을 가꾸며 “할 수 있다”를 외친 기은세는 결국 먹음직스러운 계란말이를 완성했다. 지인들과 식사를 시작한 그는 “너무 맛있다”며 자신의 요리에 감탄을 금치못했다.

한편, 기은세는 2012년 재미교포 사업가 결혼. 결혼 11년 만인 지난 9월 이혼 소식 알렸다.

장정윤 온라인기자 yunsui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