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수고"…안양시 ‘넘버원 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능생들을 대상으로 '넘버원 페스티벌'을 연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안양일번가'를 중심으로 일번가 몰·중앙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또 ▲안양일번가, 일번가 몰(지하상가), 중앙시장 등을 순회하며 '유랑악단' 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청춘 응원 넘버원 토크콘서트 ▲넘버원 도장 찍기 여행 ▲보물찾기 등이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능생들을 대상으로 ‘넘버원 페스티벌’을 연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안양일번가’를 중심으로 일번가 몰·중앙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거리공연 및 체험 현장 등 참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명칭에 걸맞게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안양로292번길 28 안양일번가에 주 무대가 구축된 가운데 장내로 149번에는 뷰티 거리가, 안양로304번길에는 패션 거리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음악·패션 등의 거리공연과 개인 컬러진단, 메이크업 및 헤어 컨설팅, 네일아트와 헤나&타투 스티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24일 오후 7시 안양일번가 주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달 모양의 조형물에 소망을 적고, 하늘에 띄우는 ‘쓰면! 이루어진달’ 퍼포먼스와 ‘23-24 거리 패션쇼’ 등 다양한 행사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아울러 수험생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대회가 22~26일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25·26일에는 새 친구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일번가 단체 미팅’이 열린다.
참여 희망 수험생은 오는 21일까지 넘버원 페스티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no. 1_festival)을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또 ▲안양일번가, 일번가 몰(지하상가), 중앙시장 등을 순회하며 ‘유랑악단’ 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청춘 응원 넘버원 토크콘서트 ▲넘버원 도장 찍기 여행 ▲보물찾기 등이 이어진다.
최대호 시장은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온 학생들을 위한 축제인 만큼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꿈을 더 크게 키우고 목표를 향해 한발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넘버원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no1festival.kr)와 인스타그램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